[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

 1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
 2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2
 3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3
 4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4
 5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5
 6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6
 7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7
 8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8
 9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9
 10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0
 11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1
 12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2
 13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3
 14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4
 15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5
 16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6
 17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7
 18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8
 19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19
 20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1. 사업개요
1-1. 상품
1-2. 아이템 선정배경 및 상품특성
2. 시장조사
2-1. 구매고객
2-2. 경쟁점포
2-3. STP분석 및 입지
2-4. 비용추정
3. 마케팅 전략
4. 운영 및 관리계획
5. SWOT분석 및 전략
6. 재무분석
6-1. 자본조달
6-2. 수익성 분석
7. 향후 장기 Plan
본문내용
매경리서치와 엠브레인이 전국 거주 만 13세 이상 남녀 129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만,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 조사’에 의한 결과 일반인 10명 중 7명이 1년 이내에 다이어트를 시도한 경험이 이었고, 10명 중 6명이 자신이 살이 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에는 남성의 경우 건강관리를 위함이었고, 여성의 경우 원하는 디자인의 옷을 입기 위해서라는 응답이 1위를 차지했다. 응답자 중 82%가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큰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나이대로 보면 20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30대 10대 순이었다. 다이어트 경험자 중 61%가 헬스 요가 등의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하였으며 49%는 식단 조절을 통한 다이어트를 시도하였다(2009. 매경리서치. 비만,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조사). 이러한 통계 자료를 토대로 우리는 운동을 병행하면서도 다이어트 식단을 이용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20대를 주 타깃 층으로 설정하고 보조 타깃으로 10대 후반의 청소년과 30대 초반의 여성을 선정하였다. 부가적으로 아침에 시간이 없어서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고자 하는 회사원들까지도 그 타깃의 범위로 예상한다.
2-2. 경쟁점포 및 STP분석

본 카페가 창업하려는 종목은 음식점이지만, 단순히 한 끼의 식사를 해결하는 음식점과는 다른 참살이(Well-being)이미지와 건강을 생각한 간단한 식단이기 때문에 경쟁점포를 정하는 데에 있어서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우리가 입점하고자 하는 상권에는 역세권이면서 동시에 대학상권이기 때문에 이미 많은 카페와 음식점, 패스트푸드점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보통의 대학상권이 아닌, 경희대학교와 서울시립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그리고 삼육보건학교 등 유동인구와 함께 타깃층의 소비금액이 큰 상권이다. 동시에 각종 음식점의 절대적인 점포 수도 많고 이미 대학생들에게 깊이 인식된 브랜드 역시 많아 경쟁이 치열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 카페의 경쟁점포는 제공하는 음식의 메뉴가 완전한 한 끼의 식사가 아닌 식사 대용 식품이고 가격대도 일반 식사에 비해 저렴하다는 등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전체 시장에서 간단한 와플이나 베이글 등과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전문점과 샌드위치를 제공하는 샌드위치 전문점, 그리고 주변의 패스트푸드점으로 좁힐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Positioning Map을 그려보면, 위의 그림에서 보다시피 다이어트 카페의 가격과 품질 모두 우위에 서있다. 이는 창업 당사자들이 대학생이기 때문에 대학생들의 재정상황을 비교적 더 공감하고 있으며, 또한 그 동안 겪었던 비용적인 측면의 문제나 식품의 품질적 문제를 메뉴와 가격에 반영했기 때문이다. 본 다이어트 카페는 학생들이 쉽게 먹을 수 없는 과일이나 야채 위주의 음식과 집에서 어머니가 직접 갈아주는 듯한 건강음료를 메뉴화 해서 판매할 것이며 그 가격을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설정해 제공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본 DIY다이어트 카페가 충분히 인지만 된다면 소비자들의 수요는 존재하지만 실제 시장에서 이를 근접하게 만족시켜주는 곳이 없기 때문에, 본 카페는 틈새시장의 정 위치에 존재하게 된다.
2-4. STP분석 및 입지

1. Segmentation
참고문헌
참고문헌과 사이트 및 부록
김명경, 이귀주. 『연령별 성인 여성의 체중감량 다이어트 실태와 만족도 및 관련지식』, 2006. 3~10p참고.
www.ebizbrain.co.kr
www.bodycreator.co.kr
www.upso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