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 중독의 현황과 해결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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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게임 중독의 현황과 해결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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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게임 중독의 현황과 해결책

인터넷은 60년대 쿠바사태나 월남전 그리고 소련의 미국에 대한 핵 위협 등의 시대적 상황에 의해 생겨난 냉전시대의 산물이다.
1969년 미국방성 산하의 ARPA는 적의 공격에 의해 어떤 컴퓨터 시스템이 파괴되었을 때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실험하기 위해 ARPAnet이란 것을 만들어 어느 시스템이 망가져도 다른 시스템이 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통신망을 이용하는 연구를 시작했다. 그 이듬해인 1970년에 4개의 대학을 연결하는 통신망을 구축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인터넷의 시작이다. 이후 74년에 TCP/IP라는 인터넷을 위한 프로토콜이 생겨났다. 1976년에는 UNIX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 간의 자료를 전송하는 UUCP가 생겨났는데 유닉스가 당시의 다른 운영체제와 달리 개방형 성격을 기초로 한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게 되었고 네트워크구성은 종류도 많아지고 각각의 규모도 점점 커져갔다. 그러다 80년대 후반부터 NSnet에 기존의 다양한 네트워크들이 통합되기 시작하여 하나의 큰 골격을 이루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현재의 인터넷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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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완 : 인터넷 중독증, 현대인 주요 질병, 2010
송관호-2007 : 불건전정보 차단을 위한 법적규제의 문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보통신정책과정 정책토론회, 인터넷 활성화에 따른 불건전 정보 규제에 대한 찬반 논의
정연정-2001 : 인터넷과 시민운동, 인터넷 미디어와 시민사회, 서울 언론개혁시민연대
정보통신부-2006 : 정보화역기능 방지 종합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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