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

 1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
 2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2
 3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3
 4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4
 5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5
 6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6
 7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7
 8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8
 9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9
 10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0
 11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1
 12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2
 13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3
 14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4
 15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5
 16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6
 17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7
 18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8
 19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기타
  • 2011.11.28
  • 19페이지 / pptx
  • 1,700원
  • 51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미,특징,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효과,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개발방향
  • [중학교 과학교육]중등(중학교) 과학교육(과학과) 목표, 중등(중학교) 과학교육(과학과) 학습지도원리와 학습지도방법, 중등(중학교) 과학교육(과학과) 멀티미디어활용교육과 ICT활용교육, 중학교(중등) 과학교육(과학과) 개선방향
  • [중학교][중등][음악과][음악교육]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의 특성, 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의 교과목표와 학년목표, 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의 교육실태와 운영계획, 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의 컴퓨터활용교육과 평가
  •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
  • [ICT]국어과와 사회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과학과와 컴퓨터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체육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음악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미술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국어과, 영어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학과, 사회과, 과학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도덕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교육방법] ICT 활용 수업
  • [ICT][정보통신기술]미국과 영국의 정보통신기술교육정책(ICT), 프랑스와 싱가폴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캐나다와 호주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일본과 한국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분석
  •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국어과와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사회과와 과학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체육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음악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미술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 [ICT]미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영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스페인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캐나다와 스웨덴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일본과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분석
  • 소개글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개념


    2.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의 장단점


    3.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교육의 특성


    4.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 활용 사례


    5.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 현장의 활용 방안
    본문내용
    단점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많은 비용 소모

    장비와 프로그램의 지속적 교체의 어려움

    지속적인 연수와 교육에 막대한 투자 필요

    프로그램의 개발 및 구입에 많은 비용 소요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된 저작권 문제


    다중매체의 사용은 현실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


    하이퍼링크방식에 의해 비선형적인 탐색이 가능


    많은 정보를 수록, 저장할 수 있고 검색이 용이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의 생산 소비 유통이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이루어짐


    터치펜 기능 이용

    모니터상으로 바로 체크 가능

    문제를 다 풀고 난 후에는 질문하고자 하는 부분을 캡쳐 기능을 통해 직접 질문 가능

    교사가 설명할 때도 역시 터치 펜 기능 사용

    학생이 질문한 문제는 전자칠판을 통해 다른 학생들과 공유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