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

 1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
 2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2
 3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3
 4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4
 5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5
 6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6
 7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7
 8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8
 9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9
 10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0
 11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1
 12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2
 13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3
 14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4
 15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5
 16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6
 17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7
 18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8
 19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19
 20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모바일 게임 신재품 개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1. 현재 모바일 게임 시장의 전망
2. 모바일 게임에 대한 사회문화적 인식

Ⅱ. 연구방법

Ⅲ. 연구내용
1. 비사용자 사전 조사
2. 비사용자 연구
3. 비사용자 연구 결과 및 해석

Ⅵ. 구상한 모바일 게임
1. 구체적인 게임 컨셉
2. 한계 및 보완점
3. 전략 제안

Ⅴ. 결론

Ⅵ.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1. 현재 모바일 게임 시장의 전망
모바일 게임은 기존의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온라인 게임이 피쳐폰으로 유동성을 가지게 된 것에서 시작한다. 피쳐폰에서 황금기를 맞은 모바일 게임은 미니게임천국이나 검은 방 같은 유명한 게임을 기반으로 더욱더 활성화 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스마트 폰이 개발되었고 그를 통해서 더 실감나고 터치라는 새로운 방식을 기반으로 한 게임이 가능해지고, 피처폰 자체가 통신사에게 지원을 적게 받기 시작하면서 모바일 게임의 스마트 시대가 시작되었다.


그림 1: 출처 : 게임산업의 3大 진화 방향과 시사점(삼성경제연구소/2011.9.15)

그림 1: 출처 : 게임 산업의 3大 진화 방향과 시사점(삼성경제연구소/2011.9.15)
위 그래프에서 알 수 있듯이 스마트 폰의 게임기기로써의 가능성을 갈수록 커지고 있다. 특히 사용자들이 핸드폰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늘 손에 닿을 수 있는 곳에 둔다는 점에서 잠재적 시장이 매우 크다는 것이 예상 가능했다.
특히 스마트 폰 사용자들이 다운로드 받는 앱의 21%가 게임 앱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모바일 게임시장의 개발 가능성은 더욱더 크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http://www.google.co.kr/url?sa=t&rct=j&q=%EB%AA%A8%EB%B0%94%EC%9D%BC%20%EA%B2%8C%EC%9E%84%20%ED%99%8D%EB%B3%B4%EB%B0%A9%EB%B2%95&source=web&cd=1&ved=0CE0QFjAA&url=http%3A%2F%2Fwww.nipa.kr%2FdownloadManager.it%3Ftype%3Dboard%26bno%3D80%26cno%3D103%26ano%3D5397&ei=NWnfTqXFEtCSiAfSw8G8DA&usg=AFQjCNHyyKGFDrxH3R_-RGpH933sQpcB1A&cad=rjt

- http://news.nate.com/view/20110615n33325
- http://news.nate.com/view/20110321n24906
- http://news.nate.com/view/20091007n13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