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

 1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1
 2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2
 3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3
 4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4
 5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5
 6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6
 7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7
 8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8
 9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9
 10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전략] 좋은데이의 성공요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선정동기
1. 기업소개
2. 좋은데이 출시배경
3. STP 전략
4. 4P전략
5. SWOT 분석
6. 좋은데이의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선정동기
우리나라 소주시장이 고도주에서 저도주로 변하고 있다. 여기에는 국민들이 소득이 늘어남에 따라 웰빙에 관심을 갖게 되고, 술을 마시고 취하기보다는 분위기를 즐기기를 선호하며, 예전에는 드물었던 여성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저도주가 관심 받게 되었다. 이에따라 영남권 소주시장 라이벌인 ‘대선주조’와 ‘무학’에서 각각 16.9도수짜리 ‘씨유’와 ‘좋은데이’를 출시하여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 중 ‘좋은데이’를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현재 부산에서의 시장점유율 1위업체는 ‘대선주조’이다. 하지만 타지방업체인 ‘무학’의 ‘좋은데이’가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대선주조’의 ‘씨유’를 제치고 판매 1000만병 돌파하면서 저도주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무학’의 ‘좋은데이’가 과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하였기에 대선주조의 텃밭인 부산에서 부산애주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 기업소개

(주)무학은 1929년 소주와 청주를 제조하던 소화주류공업사로 시작하여 1965년 최위승 회장(현)을 중심으로 무학양조장으로 상호를 변경, 희석식소주 '무학'을 제조하기 시작한 것이 모체가 된 것이다.
1990년대에 대기업의 소주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대부분의 지방주류회사는 자도에서의 시장 점유율이 50%대 이하로 떨어졌다. 제2창업을 선언하고 과감한 조직개편과 함께 차별화된 순한소주 개발에 착수하여, 신제품 "100% 쌀로만든 화이트소주"를 1995년 1월 출시하게 되었다. 출시와 동시에 '시음회', '화이트데이 행사' 등 같은 각종 홍보 행사를 실시하여, 20% 대에 머물러 있었던 시장점유율을 60% 이상으로 상승시킴으로써 마침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2. 좋은데이 출시배경
웰빙시대에 맞는 차별화 된 소주제품의 요구가 증대되고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와 새로운 시장환경에 적응하기위해서 소주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물”에 대한 획기적인 변화를 추구하였다. 젊은 세대의 감각에 맞는 새로운 브랜드를 모색하던 중, 지리산 천연암반수를 이용한 좋은데이를 탄생시키게 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