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투자보고서

 1  모의투자보고서-1
 2  모의투자보고서-2
 3  모의투자보고서-3
 4  모의투자보고서-4
 5  모의투자보고서-5
 6  모의투자보고서-6
 7  모의투자보고서-7
 8  모의투자보고서-8
 9  모의투자보고서-9
 10  모의투자보고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모의투자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거래내역
3. 투자전략
4. 투자근거 및 거래내용
5. 계좌 잔고
6. 개별 종목 수익률
7. 종합 수익률 및 순위
8. 선물 옵션
9. 투자보고서를 마치며
본문내용
수업시간에 배운 것처럼 투자전략에는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짜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번 모의투자에서는 오성엘에스티, 대우조선해양, 후성, SK이노베이션, 메가스터디, 삼성중공업 총 6개의 주식에 투자하였다. 평소 주식에 대해서 많이 알지 못하였기 때문에 모의투자를 하면서 6개 이상의 종목에 투자하지 않기로 하였다. 그 이상의 주식을 투자할 경우 주식에 대한 정보수집이 너무 광범위하여 원할한 주식거래를 하지 못할 것이라 생각하였고 6개주식이라면 충분히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첫 번째 전략은 4피2닥의 전략을 사용하였다. 이는 4종목의 코스피 주식과 2종목의 코스닥 종목에 분산투자하여 코스피 종목과 상대적으로 수익률의 등락폭이 큰 코스닥 주식의 믹스를 통해 코스닥 종목으로 수익을 보되 코시피 종목을 통해 위험을 분산시키기로 한 전략이다. 처음 3피2닥의 전략을 짜려고 하였으나 나중에 삼성중공업의 매수로 인해 4피2닥의 전략을 쓰게 되었다.
차트분석과 같은 기술적 분석에 미흡하기에 경제에 대한 시사에 주목하여 시장흐름을 파악하여 주식투자에 임하려고 노력하였다. 이에 두 번째 전략은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현상으로 인한 수혜주에 대한 파악이였다. 우선적으로 대체에너지 사업에 대해 관심을 기울였다. 일본의 강진 및 쓰나미로 원자력발전소의 폭발사고 발생과 중동 정전사태 등으로 대체에너지에 대한 관심일 증폭되는 새계흐름을 파악하여 대체에너지에 관한 종목에 투자하게 되었다. 이러한 전략으로 인해 SK이노베이션과 오성엘에스티에 대해 투자하였다. 또한 국제적인 유가상승으로 대체에너지 산업뿐만 아니라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과 같은 조선업 또한 강세를 보이기 때문에 조선업에도 투자전략을 짰다.
처음에 높은 수익률을 위해 종목을 매수하다보니 수업시간에 상관계수를 따져가며 위험분산을 이루지 못하였다. 사실 메가스터디를 매수한 주된 이유는 메가스터디가 교육관련 주이기 때문에 앞서 투자한 종목과 상관계수가 0에 가깝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투자하였다. 이러한 분산투자에도 위험이 분산된 포트폴리고가 작성이 잘 되지 않았지만 실제 투자가 아닌 모의 투자이고 또한 원가상승과 대체에너지의 주목으로 인한 파급효과에 대한 확신을 가졌기에 위험은 크더라도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이러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였다.
하고 싶은 말
투자론 시간에 한학기동안 모의투자했던 보고서입니다.
물론 +A나왔구요 이거 작성하는데 하루종일 걸렸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