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소수민족정책

 1  중국의소수민족정책-1
 2  중국의소수민족정책-2
 3  중국의소수민족정책-3
 4  중국의소수민족정책-4
 5  중국의소수민족정책-5
 6  중국의소수민족정책-6
 7  중국의소수민족정책-7
 8  중국의소수민족정책-8
 9  중국의소수민족정책-9
 10  중국의소수민족정책-10
 11  중국의소수민족정책-11
 12  중국의소수민족정책-12
 13  중국의소수민족정책-13
 14  중국의소수민족정책-14
 15  중국의소수민족정책-15
 16  중국의소수민족정책-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소수민족정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중국의 소수민족 현황
Ⅲ. 중국의 소수민족 정책
Ⅳ. 맺는 말
본문내용
이 지구상에는 다양한 부족, 종족, 민족(a race, a tribe, a ethnic, a people, a nation)이 존재하는데 이들의 공통적인 정의를 정리하자면 “서로가 공통의 인척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스스로 생각하며 또 언어와 인종의 혼합체로서 다른 집단과 구분이 되는 사람들의 집단” Jansen, Frank Kaleb, ed. A Church for Every People.
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오늘날 중국에서는 민족 일반적으로 중국에서는 종족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보다는 민족(民族)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다.
을 스탈린이 1929년《민족문제와레닌주의》에서 주장한 “공동 지역, 공동 언어, 공동 경제생활, 공동 심리상태”등으로 정의하고 있다. 熊錫元, 《民族理論基礎》(北京:民族出版社 1989),p.38.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창22:18, 시67, 요3:16, 마24:14;28:19-20, 막16:15, 행1:8, 롬16:26, 계7:9-10)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천하만민들이 구원의 축복을 누려야 하고 아브라함의 자손을 통하여 천하 만민들이 복을 얻을 것이며, 이스라엘 민족만이 하나님을 알고 찬양하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않는다고 말씀하고 계시다. 하나님은 온 인류의 구원자 되시는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전하라고 말씀하고 계시며,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될 때 비로서 세상 끝이 온다고 말씀하셨다. 결국 요한계시록 7:10절의 말씀과 같이 국가와 민족과 언어를 초월한 무리들이 예수님의 보좌 앞에 나와 예수님을 경배함이 인류의 궁극적인 목표이기에 우리가 금세기(今世紀)하여야 할 사명이 무엇인가를 확신하게 해준다.
종족 입양 정보 교환소(Adopt-A-People Clearinghouse)에 따르면 오늘날 전세계에 12,000개의 종족 집단이 있으며 이중 5,310개의 종족이 미전도 종족이라고 밝히고 있으며 Tetsunao Yamamori, 《미전도 종족 이렇게 접근하라》이현모 옮김(서울:죠이선교회, 1994), p.34.
오늘날 중국에는 56개 민족이 있는데 이중 55개 민족이 소수민족이며 대부분이 우리가 말하는 미전도 종족이다. 미국 세계선교센터 원장인 랄프 윈터(Ralph Winter)는 “선교는 지역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종족, 민족(people)에게 가는 것을 의미한다.” Ralph Winter, Editorial, Mission Frontiers (1991.4-5), pp.2-4.
고 말했듯이 아직 복음이 들어가지 않은 5,310개의 미전도 종족, 민족에게 우리는 예수님의 지상 명령에 따라 종족, 민족 구원 사역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위에서 잠깐 언급한 것과 같이 최근에 전세계와 한국에서도 「미전도종족(Unreached people)」선교 이론과 전략이 확산되어 가고 있다. 그리하여 중국에 선교하기를 원하는 많은 중국 선교관심자나 교회들이 이런 면에서 중국의 소수민족에 대해 정보와 자료를 요구하고 있다. 중국의 한족, 조선족 이외에 더 구체적으로 중국의 각 소수민족까지 선교가 세분화 다양화의 양상을 띠고 전개되는 것은 대단히 긍정적이고 고무적인 현상이라고 생각된다. 다만 지금 한국에서는 서양과 달리 「소수민족선교」에 대한 준비가 시작 단계에 있어서 이제 막 이들에 대한 인식이 증대되어 가는 시점이므로 성급하고 무모한 선교전략 만으론 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선교를 할 수사 없기에. 먼저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
본 글의 목적은 중국의 55개 소수민족 현황과 중국 정부의 소수민족정책 수립의 배경 및 실시 시기와 민족 정책의 기본 원칙, 각 정책과 중국 정부의 민족 정책의 허실(虛實)을 통하여서 중국의 55개 소수민족에 대한 중국 정부의 민족 정책을 개괄적으로 이해함으로써 중국 지역의 소수민족 선교 사역에 조금이나마 유익이 되었으면 한다.
참고문헌
《 92中國民族統計》(中國統計出版社,199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