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신청 사유서 작성 가이드라인

 1  장학금 신청 사유서 작성 가이드라인-1
 2  장학금 신청 사유서 작성 가이드라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장학금 신청 사유서 작성 가이드라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장학금 신청서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내용


1. 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 (ex. 가정형편 등)
- 당연히 들어가야 하는 내용이다. 그리고 모든 지원자들이 쓰는 내용이다. 따라서 차별성을 둘 필요가 있다.
먼저 구체적으로 서술할수록 좋다. 하지만 그렇다고 내용이 지나치게 길어지면 안 될 것이다. 즉 들어갈 내용은 다 들어가도록 하되 분량은 적당히 차지하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로 감동을 줘야 한다. 물론 이를 위해 실제와는 다르게 내용을 다소 과장하거나 왜곡하여 써도 된다. 다만 재산세 증명서 등 첨부하는 자료들과 내용이 맞아야 할 것이다. 장학금 담당자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본인이 과사 근로 장학생을 하고 있는 친구에게 충고 받은 바로는 동정심을 유발하는 내용이 중요하다고 한다. 장학금 사유서는 재산세, 건강보험료와 같이 첨부된 수치적 자료들로는 알 수 없는 개인적인 사정을 알기 위해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세 번째로 앞뒤가 맞아야 한다. 이는 너무 당연하고도 필수적인 사항이다. 위에도 말했듯이 첨부 자료들과 사유서의 내용이 상반된다면 (예를 들어 사유서에 ‘가정에 재산이 없다.’라고 썼는데 가정에 부과되는 재산세가 있을 경우) 이는 장학금 수혜 여부에 매우 치명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지원 사유에 거짓말이 들어가 있는 것이 들통 나면 다른 모든 내용에 대한 신뢰성 또한 동시에 떨어져 버리기 때문이다. 즉 앞뒤가 맞아서 크게 얻을 것은 없지만, 만약 맞지 않으면 잃는 것이 매우 크다는 것이다.
물론 이 내용을 꾸며내어 쓰는 사람이 많은 것은 장학금 담당자 분들도 알고 계시기 때문에 이 항목이 수혜의 당락을 결정짓는 사항은 되지 못하지만, 만약 동일한 조건의 두 학생이 있다면 보다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사항은 되는 항목이다
하고 싶은 말
많은 여타 장학금 사유서들의 내용이 '개인의 사례'에 한정되며, 다른 사람들은 도저히 참고할 수 없는 주관적인 말들만 서술되어 있는 점을 참고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자료에서는 실제 수혜받은 장학금 사유서의 예시도 너무 주관적인 부분은 수정하여 여러분들도 참고하여 쓸 수 있는 문장들로 고쳤으며,
또한 사유서 작성 가이드라인에서는 일부 사람에게만 한정되지 않고 최대한 포괄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사유서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내용` 등을 제시하였습니다.)

//
//

외부 장학금(미래에셋 국내장학생 1년 전액)과 교내 장학금(신입생 특별 장학금, 면학 장학금)을 수혜받아 5학기 동안 전액 장학금을 받은 학부생입니다.

본 자료는 제가 교내 장학금을 수혜받을 수 있었던 실제 장학금 사유서 예시와
이어서 제가 터득한 장학금 신청 사유서의 작성법에 대한 노하우를 두 페이지에 걸쳐 서술했습니다.

//

대충 올려서 다운로드 수만 챙기는 다른 장학금 사유서들과는 달리 이 자료는 제가 긴 시간에 걸쳐 고민하며 여러분에게 반드시 필요할 것 같은 내용을 추려서 직접 작성한 결과물입니다.
장학금 사유서를 작성하셔야 한다면 한번쯤 받아보세요!

여러분도 본 자료를 통해 장학금 수혜의 기회를 얻으시길 꼭 바라겠습니다.


자료에 만족하셨다면 구매후기 댓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