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의 형태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1  기록의 형태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1
 2  기록의 형태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2
 3  기록의 형태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3
 4  기록의 형태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4
 5  기록의 형태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록의 형태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기록의 형태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글을 쓴다는 것은 생각을 글자로 옮겨 놓은 단순한 행위를 넘어서, 사상과 감정 및 경험을 일정한 형태의 의미 단위로 창출하고 조직하는 고도의 지적 사고 과정이며 문제 해결 과정이다.
인류는 그들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는 기록재료와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오랜 옛날부터 연구를 계속해 오고 있다. 이러한 연구는 자연에서 얻어지는 기록재료를 이용한 서사기록방법에서부터 전자출판에 이르기까지 혁명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글쓰기의 활동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개인의 기억력을 확대시키는 수단으로서의 사용을 강조하는 것이며, 그것은 다분히 개인적 목적과 연결되는 것이다. 결국 이러한 쓰기 활동은 문자언어의 기능적, 개인적 사용을 익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사물이나 현상을 문자 언어로 조직화하고 범주화하고 기록화 하는 훈련으로 발전되어야 한다. 작문 능력은 모든 교과 학습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학습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능력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국어 쓰기 영역은 심화 과목으로서의 성격을 지님과 동시에 다른 교과 학습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에 대하여 지침과 원리를 제공해 주고 다른 교과 학습 과정에서 획득한 기능을 보다 체계화하고 정교하게 하는 데 기여하는 성격을 지닌다.



시계열기록은 사회복지사, 클라이언트, 또는 제3자에 의해서 정보가 수집된다. 찰한다.
시계열기록의 장점은 대상의 행동과 태도, 또는 반응의 변화 여부에 대해, 그리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움직임이 있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시각적으로나 통계적으로 분석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가 목적을 설정하고 성취하는 데 초점을 둔다.
시계열기록의 단점은 실천개입을 방해할 수 있으며 너무 시간 소모적이거나 기관, 소송 의뢰인, 또는 다루어야 할 문제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측정과정이 개입과정과 개입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행동을 중심으로 기록하고 실천하는 경향이 있다.
참고문헌
김정자(2008), 쓰기의 평가 방법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융일 외(2009), 사회복지 실천론, 나남출판
홍순정, 박선희(2006).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김정진. 「사회복지실습론 현장학습 안내서」서현사, 2010.
박유봉·채백, 현대출판학원론, 서울 :보성사, 2006
김혜란 외2인. 「사회복지실천기술론」나남출판, 2009.
권영례, 교수학습 방법의 이해 양서원 2005
양옥경 외.나눔의 집.2008, 사회복지 윤리와 철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