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

 1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1
 2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2
 3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3
 4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4
 5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5
 6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6
 7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7
 8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8
 9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로야구와 야구장 음주규제에 관한 논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야구에 대하여
1) 프로야구의 기원
2) 프로야구의 역사
3) 프로야구팀
4) 프로야구 응원문화

2. 야구장내 음주금지에 관한 논의
1) 논의의 배경 및 현황
2) 찬성 측 입장
3) 반대 측 입장(우리조의 입장)

Ⅲ. 결론 : 이에 대한 해결 방안

본문내용

3) 프로야구팀
대한민국 프로야구에는 8개의 구단이 있고, 이들을 지역 연고지에 밀착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서울에는 LG트윈스와 두산 베어스, 넥센 히어로즈 이렇게 세 개의 구단이 있다. 인천에는 SK와이번스, 대전에는 한화 이글스, 광주에는 기아 타이거즈, 대구에는 삼성 라이온즈, 부산에는 롯데 자이언츠가 있습니다.
LG는 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팀이고 MBC청룡을 인수하여 90년부터 현재의 이름으로 구단을 운영 중이다. 최초의 서울 연고 프로야구단으로 30500석의 잠실야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해마다 관중동원 1위를 유지했으나 최근에는 롯데에 밀리고 있고, 같은 서울을 연고지로 하는 두산에도 밀리고 있는 추세이지만 서울라이벌 전으로 인해 두산과의 경기나 현재 가장 핫한 라이벌로 불리는 넥센과의 경기를 할 때면 너나 할 것 없이 모든 LG팬들은 힘을 모아 LG를 응원하고 나선다. 90년 94년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두산은 프로원년 우승팀으로 1982년 우승팀이다. 초창기 불사조 박철순 선수를 앞세워 가장 인기 있는 구단이었다. 대전을 연고로 쓰다가 1985년부터 현재까지 서울을 연고로 쓰고 있다. 99년까지 OB베어스라는 구단 명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현재는 두산 베어스라는 구단 명을 쓰고 있다. 30500석 규모의 잠실야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 호성적을 바탕으로 서울라이벌 LG의 관중동원력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모구단의 전폭전인 지원 없이 자체 시스템을 통해 스타플레이어를 배출하고 있으며 스타플레이어로는 김현수 선수를 비롯해, 김동주, 임태훈, 이종욱, 고영민, 손시헌 등이 있다. 준 플레이오프나 코리안 시리즈 등에서 항상 명 경기를 보여주며 역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팀이다. 82년 95년 2001년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했다.
히어로즈는 그 역사가 파란만장한 구단이다. 프로원년 삼미슈퍼스타즈로 창단했다가 청보핀토스를 거쳐 태평양 돌핀스 이후 현대가 프로야구단에 뛰어들면서 태평양을 인수하여 현대 유니콘스를 창단했다가 현대의 경영난으로 한동안 어려움을 겪다가 히어로즈가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다. 한때 ‘선수 프리마켓’이라고 불리며 많은 선수들을 다른 팀으로 이적시켜 구설수에 오르기도 하였던 팀이다. 홈구장은 목동야구장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2012년) 예전과는 다른 화끈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어 2012시즌 티켓파워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넥센 히어로즈는 기존 연고지인 인천을 버리고 서울로 가는 과정에서 온갖 잡음을 일으키며 많은 팬들의 빈축을 사기도 하였으나 현재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팀이다. 98년 2000년 2003년 20004년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했다.
SK와이번스는 2000년 시즌부터 1999년을 마지막으로 해체된 쌍방울을 이어받아 프로야구에 참가했다. 경기도 인천, 강원을 연고지로 하고 있으며, 홈구장으로는 30000석 규모의 문학야구장을 사용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창단된 야구단으로(넥센 히어로즈, NC다이노스를 제외한) 점점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김성근 감독부임이후 3년 동안 2번의 우승 한 번의 준우승을 거둬 신흥명문으로 발돋움 하였으며 가장 끊기 있고 저력 있는 야구를 하는 팀이다. 야구 팀중 가장 재미없는 야구를 한다는 비판을 받기도 하는 팀이다. 2011년 감독 경질 사태로 인한 선수단, 코치단의 대거 교체 등 여러 가지 물의를 일으켰으나 2011년 역시 준우승으로 시즌을 마무리 하였고 현재 2012년 좋은 성적을 거둬 2011년 불안했던 팀 분위기는 찾아 볼 수 없다. 2008년 2009년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했다.
한화 이글스는 1986년 창단되어 두산으로부터 대전지역의 연고지를 이어받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다. 대전 충청도를 연고지로 하며, 홈구장은 대전 한밭야구장을 사용하고 있다. 프로야구 투타의 전설인 송진우, 장종훈 선수가 활약했던 구단으로, 최근에는 류현진 선수와 김태균 선수와 같은 한국프로야구를 대표하는 투타의 선수가 활약하고 있다. 최근 박찬호의 영입으로 티켓 파워를 이끌어내고 있는 팀이기도 합니다. 1999년 막강한 화력을 앞세워 ‘다이너마이트 타선’을 바탕으로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했다.
기아 타이거즈는 해태 타이거즈를 이어받은 팀으로 프로야구 역대 최다 우승기록을 가지고 있다. 삼성라이온스와 한국프로야구 최고명문구단이라고 할 수 있다. 광주 전라도 지역을 연고지로 하고 있으며, 홈구장은 광주 무등 야구장이다. 10번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에 해태 기아 타이거즈를 거쳐 간 수많은 전설적인 투타의 선수들이 기아타이거즈의 역사를 빛내고 있다. 스타플레이어로는 이종범, 윤석민, 이용규, 최희섭, 김상현 등이 있으며, 2009시즌 한국시리즈 우승팀이다. 83년 86,87,88,89년 91년 93년 96,97년 2009년 도합 10번의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