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녀 논란과 문제점

 1  OO녀 논란과 문제점-1
 2  OO녀 논란과 문제점-2
 3  OO녀 논란과 문제점-3
 4  OO녀 논란과 문제점-4
 5  OO녀 논란과 문제점-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OO녀 논란과 문제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원인
1.언론
2.SNS사용자
3.여성을 바라보는 시각
4.인터넷 공간의 이슈가 남성의 흥밋거리
5.마케팅의 일환

2. OO녀의 사례

3. 해결방안

4. 관련법안

5. 미치는 영향

6.결론

본문내용
OO녀시리즈가 논란이 되고 있다. OO녀시리즈는 단순히 인터넷 가십거리가 아닌 사회문제로 대두되며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던지고 있다. 하루가 멀다하고 검색어창에는 매일 다른 00녀가 랭크되어 있다. 한쪽에서는 묻혀 지는 문제점을 공론화시켜 처벌하게 한다는 긍정적 의견과 다른 한쪽에서는 무분별한 신상 파헤침으로 피해가 크다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발표에서는 그러한 논란과 문제점에 대해 집중 분석을 해보았다.

1. 원인
OO녀시리즈 원인은 크게 5가지로 볼 수 있다.

1.언론
신중한 정보의 통제와 사려 깊은 태도 그리고 객관적인 정보 전달을 위한 노력 없이 언론의 편견의 확대 재생산의 문제와 상업성이다.

2.SNS사용자
지각이 없고 자신이 받아들이고 싶은 것만 받아들이는 선택적 지각의 SNS이용자. 유통되는 정보의 옳고 그름을 파악하지 않은 채 다수의 여론에 휩쓸려 다짜고짜 비난부터 퍼부음. 사실관계에 대한 합리적 판단 없이 무비판적으로 수용하고 흥미 위주로 SNS 이용.

3.여성을 바라보는 시각
여성을 바라보는 차별적인 시각. 사건의 진위여부와 상관없이 사회구성원인 개인 여성이 사회적인 비난의 대상으로 전락할 수 있다. 즉 개인에 대한 폭력으로 문제적이다. 그러나 더욱 문제인 것은 이러한 습관들이 사회전반에서 이어질 때 현대판 악녀/패륜 녀가 엄청난 주목을 받으면서, 일반적인 대중 여성들 사이에 존재하는 다양한 스펙트럼이 무시되거나 이야기 되지 않는다는데 있다.
개인의 행동이 진위여부나 상황적 맥락과 관계없이 전체 ‘여성’이라는 집단의 행동으로 비춰지며 여성들에 대한 사회적인 비판으로 번지기도 한다. 된장녀 - 특정 소수의 행동이나 사고방식이 여성 전반의 인식으로 혹은 여성 집단 자체의 결함이나 부도덕함으로 확장되어 질타 받음

참고도서
호모소셜, 호모포비아, 여성 혐오 등의 문제 대두. 최근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확대되고 여성의 발언권도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그로 인해 불만을 가진 남성들이 여성을 혐오하게 됨.
* 또한 자신의 경제력을 망각한 체 명품만을 고집하고, 돈 많은 남자와 결혼을 꿈꾸는 신데렐라 콤플렉스를 가진 여성이 늘어가고 돈이 없고 무능력한 남자를 루저 취급하는 여성을 일반화하는 남자들에 의해 여성 혐오증이 요즘 인터넷에서 심각한 화두가 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