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 소설 The Model Millionaire 작품 연구

 1  영미 소설 The Model Millionaire 작품 연구-1
 2  영미 소설 The Model Millionaire 작품 연구-2
 3  영미 소설 The Model Millionaire 작품 연구-3
 4  영미 소설 The Model Millionaire 작품 연구-4
 5  영미 소설 The Model Millionaire 작품 연구-5
 6  영미 소설 The Model Millionaire 작품 연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미 소설 The Model Millionaire 작품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작가 - Oscar Wilde (1854.10.16~1900.11.30)
2. 시대적 배경 - Victorian Age
3. 작품소개 - The Model Millionaire
4. 등장인물
5. 줄거리
6. 주제
7. 내용분석
본문내용
The Model Millionaire

1. 작가 - Oscar Wilde (1854.10.16~1900.11.30)
본명은 오스카 핑걸 오플래허티 일즈 와일드(Oscar Fingal O'Flahertie Wills Wilde)로 아일랜드의 더블린 출생의 극작가, 소설가, 시인이다. 후기 빅토리아 시대 사람으로 가장 성공한 극작가일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가장 알려진 유명인 중 하나로 평가된다. 더블린의 대학을 거쳐 옥스퍼드대학 시절부터 “예술을 위한 예술”을 기치로 삼는 유미주의의 사도를 자처하였다. 재학 중 《Ravenna》(1878)로 뉴디기트 문학상을 받았으며, 스물여섯 살에 첫 《베라, 혹은 허무주의자 Vera; or, The Nihilists》(1880)를, 스물일곱 살에 첫 시집 《시집 Poems》(1881)을 출간했다. 이후 미주 순회 강연을 떠나 유미주의를 전파하고 1888년에 동화집 《행복한 왕자 The Happy Prince and Other Tales》 출간하면서 작가로서의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다음 해 유일한 장편소설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The Picture of Dorian Gray》의 대부분을 잡지에 발표하였고 향락적인 생활을 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비도덕적이라는 이유로 비난을 받았다. 하지만 그는 예술은 도덕이나 정치와 상관없이 예술 자신을 위해 봉사한다는 유미주의로 응대하며 자신의 문학예술관을 피력했다. 《이상의 남편 An Ideal Husband》(1895), 《진지함의 중요성 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1895) 등 일련의 세태를 배경으로 한 희극을 차례로 발표·상연하고, 큰 성공을 거두면서 극작가로서의 명성이 정점에 달했다. 하지만 이때 그는 동성연애 혐의로 지소되어 재판 결과 유죄판결을 받고 파산과 동시에 2년 동안 레딩 교도소에 수감되고 참회록《옥중기 De Profundis》(1897)를 남긴다. 1897년 1월 19일 출옥하여 대부분 파리에서 몇몇 친구의 도움을 받으며 빈궁하게 살다가 1900년 파리의 알자스 호텔에서 사망했다.

2. 시대적 배경 - Victorian Age
1837년부터 1901년까지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통치하던 64년의 기간을 의미하며 초기(1837년~1850년), 중기(1850년~1870년대), 후기(1870년대~1901년) 세 단계로 분류한다. 빅토리아 여왕의 재위기간 동안 영국은 전무후무한 역사상 가장 화려한 전성기를 누렸으며, 대영 제국의 절정기로 간주된다. 제국주의 정책에 의해 세계 곳곳에 영국 식민지를 두어 역사상 가장 넓은 땅을 확보하였고 경제적으로는 산업혁명을 일으킨 국가답게 선구적으로 산업 자본주의를 발전시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를 쓸어 담았으며 경제 발전이 성숙기에 도달하여 산업자본가 세력이 기지개를 켜는 시대였다. 중산계급이 부를 축적하고 물질문명이 발달하였으며 일반사회에는 낙관주의적인 풍조가 팽배하였다. 또한 엄격한 도덕주의, 사회 규범이 강조되었으며, 오랫동안 시행착오를 겪던 의회 민주주의가 두 개의 당으로 정리되어 정착되어 정치적 안정을 이루었다. 하지만 그 이면에 사회 하층민과 약소국에 대한 착취 등 사회적·정치적 문제들을 지니고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