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1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1
 2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2
 3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3
 4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4
 5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5
 6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6
 7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7
 8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8
 9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9
 10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10
 11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11
 12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12
 13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1공통)유비쿼터스컴퓨팅이 자신일상속 변화와 미래시나리오0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미래 유비쿼터스 컴퓨팅 사회를 논하시오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미래 일상생활 시나리오 미래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과제 학생의 생각 및 대처 방법 등
  • 컴퓨팅개론1공통)유비쿼터스환경 혹은 컴퓨팅이 현재 자신의일상속에서 가져올 변화를 미래 시나리오0
  • 유비쿼터스컴퓨팅1공통 미래 유비쿼터스컴퓨팅 사회를 논하시오00
  • 유비쿼터스컴퓨팅4_중간과제물
  • 방송통신대_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_4차산업 기술을 활용하여 제공될 수 있는 미래생활 서비스를 기술하십시오. 그리고 그 유비쿼터스 기술과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한
  • 유비쿼터스컴퓨팅1공통) 우리의 미래생활 4차산업관련기술 핀테크 블록체인 가상화폐 자율주행자동차 유비쿼터스컴퓨팅제공 미래생활 서비스 기술하십시오0k
  •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 [행정학] 유비쿼터스 정보보호기술
  • [방통대 컴퓨터과학과 1학년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공통] 유비쿼터스 환경 혹은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은 현재의 생활에도 조금씩 보여지고 있으며, 우리의 일상생활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보다 편리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우리의 생활을 나아지게 해줍니다. 하지만,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부작용이나 문제점들은 분명히 존재하며 이러한 문
  • 소개글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1공통]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유비쿼터스 환경

    2.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1) 센서 기술
    (1) 전자식별
    (2) 유비쿼터스 센서
    (3) Bio 칩
    (4) SiP 기술
    2) 프로세서 기술
    (1) 휴대무선기용 안테나 기술
    (2) 빔 절환용 안테나 기술
    3) 커뮤니케이션 기술
    (1) 스마트폰에서의 UVR 응용 기술
    (2) 실감 상호작용 디지로그 책 제작기술
    (3) 미니어처 증강현실 구현기술
    (4) 상황인식 모바일 증강현실 구현기술
    (5) 디지로그 착용가능 AR 구현기술

    Ⅱ. 본론

    1. 유비쿼터스(ubiquitous)

    2.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점
    1) 인증의 문제점
    2) 비밀성의 문제점
    3) 프라이버시 침해
    4) 빈부간 정보 격차
    5) 시스템 취약성
    6) 기계 의존도
    7) 전자파

    3. 일상 생활이나 사회적인 측면에서의 부정적인 시나리오
    1) 재난 및 화재 발생 때 센서만을 이용한 대피 시 문제점 시나리오
    2) 유해물질 센서 모듈 개발에 대한 비용 시나리오
    3) 병원에서 사용 하는 질병 진단 센서의 문제점 시나리오
    4) 라이프케어에 따른 질병불감증 시나리오

    Ⅲ. 결론

    - 유비쿼터스 기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대책방안
    1) 유비쿼터스 사회 저해요인 파악 필요
    2) 사회적 공감대 조성 필요
    3) 유비쿼터스 사회에 맞는 법제도적 개선대책 마련
    4) 국제적 공조체계 마련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유비쿼터스 환경

    오늘의 컴퓨터 미디어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매체로 발전하여 그것을 이용하여 시각화를 통한 감성의 욕망을 충족시키려는 시도로 최근에 유비쿼터스 가상현실 구현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특히 2011년 3월에 Steve Jobs가 iPad2(국산 부품이 대거 채택되고 카메라 기능이 추가된)의 출시를 선포하였고 2011년 4월에 국내에도 출시되어 그 사용이 급증하게 될 것이고, 또한 smart-phone과 feature-phone의 국내 보급이 4,000만대를 초과하는 상황에서 UVR 구현기술의 발전과 전망을 살피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필요하게 되었다. UVR을 구현하기 위한 가상공간과 현실공
    참고문헌
    김하진, 가상현실 기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09
    김하진,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되는 증강현실 구현기술의 최신동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10
    김지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한국방송공학회, 2004
    주상돈,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및 시장 동향, 한국정보처리학회, 2003
    장복진, 방재분야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응용을 위한 기술적 고찰, 국립방재교육연구원, 2006
    권영문 외, 스마트폰을 이용한 유비쿼터스 영상 시스템, 한국정보과학회, 2011
    최준열 외,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기반 데이터 관리 기술,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0
    하고 싶은 말
    유비쿼터스 환경 혹은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은 현재의 생활에도 조금씩 보여지고 있으며, 우리의 일상 생활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보다 편리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우리의 생활을 나아지게 해줍니다. 하지만,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부작용이나 문제점들은 분명히 존재하며 이러한 문제점들은 앞으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활용에 반드시 고려되어야 할 것입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을 기술하고, 그에 따른 일상 생활이나 사회적인 측면에서의 부정적인 시나리오를 기술하십시오. 그리고 결론에는 ‘어떻게 하면 유비쿼터스 기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서술하세요. (30점)

    중간과제물은 서론/본론/결론으로 나뉘어 작성되어 하며, 서론에는 유비쿼터스 환경과 대표적인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3가지 서술하고, 본론에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점과 그에 대한 시나리오를 기술하세요. 그리고, 결론에서는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