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

 1  -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1
 2  -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2
 3  -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3
 4  -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4
 5  -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5
 6  -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6
 7  -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7
 8  -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폐전반적발달장애,검사,치료,원인,증상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자폐증은 이렇게 시작된다
뇌신경 발달 제어 물질 밝혀
뇌신경 회로의 발달을 제어하는 물질이 발견됐다.

일본 도쿄대학 연구진은 통합 실조증이나 자폐증의 원인을 규명할 수 있는 이같은 성과를 미국의 ‘뉴런’ 최신호에 게재한 연구논문을 통해 보고했다.

연구진은 신경세포의 활동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미노산 신경전달물질인 ‘GABA(gamma-aminobutyric acid)’에 주목했다.

GABA는 글루타민산, 글라이신과 함께 신경계에서 신경흥분을 조정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인간의 경우 GABA는 근육의 상태를 직접적으로 조절한다.

................

검사
발달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크게 3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언어적인 이해와 표현능력 발달이 저하되는 언어성 발달장애, 둘째는 인지와 지능 발달 전반이 저하되는 정신지체(지능지체), 셋째는 위의 두 가지와 더불어 심각한 사회성 발달의 지연을 동반하는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증)이다.

언어 표현이나 이해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위의 3가지 유형의 발달 문제들에서 다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감별이 중요하다. 만 3살에 말을 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은 위 3가지 가능성을 모두 내포하고 있으므로, 사회성 평가, 놀이 평가, 언어 검사 등을 통해 확인을 해봐야 한다. 이 때 중요한 검사 중에 하나가 청력 검사이다. 청력에 문제가 있을 경우, 언어 발달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난청 검사(청력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
치료
전반적 발달장애의 치료는 한마디로 “통합적 치료(integrative treatment)” 이다. 영유아기에는 사회적 상호 작용의 첫 단추이자 첫 출발점인 부모나 일차 양육자와의 애착을 발달시키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고, 걸음마기에는 사회적 상호 작용 촉진에 기초를 둔 행동 치료와 놀이 치료 및 언어적 훈련을 받


하고 싶은 말
자폐의 검사 치료 원인 증상에 대해서 설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