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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객체지향의 정의

Ⅲ. 객체지향의 역사

Ⅳ. 객체지향의 언어
1. 객체
2. 클래스
3. 상속

Ⅴ. 객체지향의 병렬프로그램언어

Ⅵ. 객체지향의 클래스
1. 상속
2. 장점

Ⅶ. 객체지향의 방법론

Ⅷ. 객체지향의 시스템

Ⅸ. 객체지향의 프로그래밍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2. simula67
3. 객체의 기본개념
1) 추상화 --> 기본 클래스
2) 기능추상화
3) 자료추상화
4) 캡슐화
5) 상속
6) 다중기능(polymophism)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객체 지향 기술의 근본적인 개념은 주어진 문제를 이해하고 모델링하는 시각에 있다. 객체 지향에서는 주어진 문제 영역을 그 안에 존재하는 객체의 집합으로 보며 객체들은 서로 정보를 주고받아 상호 작용한다고 여긴다.
절차 중심의 재래식 방법은 주어진 문제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시각이 전혀 다르다. 객체 지향 개념은 소프트웨어를 여러 개의 객체의 모임으로 생각하여 객체는 데이터와 관련 함수를 모아 놓은 것을 말한다. 즉 관련된 자료와 함수를 객체로 묶어 놓고 이들의 상호 작용에 의하여 작업이 수행된다.
다음은 객체 지향 기술 중요한 기본 개념들이다.

객체

객체란 필요한 자료 구조와 이에 수행되는 함수들을 가진 하나의 소프트웨어 모듈이다. 각 객체가 자료 구조를 갖는다는 것은 각 객체가 어떤 상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 중 략 … ≫




Ⅱ. 객체지향의 정의

객체 기술은 단순한 프로그래밍 언어에 기원하기 보다는 갖가지 정보 처리 응용 분야에서 동시 발생적으로 제기되어온 개념이다. 그리고 현재 소프트웨어 공학, 분산 병렬 데이타 처리 등 여러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객체 지향은 실세계의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방법이다. 사람들이 객체라는 용어를 통해서 실세계를 보기 때문에, 비지니스와 소프트웨어 모델은 실세계 객체들을 기초로 하고 있고, 이것들은 자연스럽게 실세계를 반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인식 / 객체 지향 데이터 모델링, 경북전문대학, 2000
김정익 / 임베디드 개발환경에서 C언어 구조체 기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구현, 전남대학교, 2011
신화정 / 객체지향 병렬 프로그래밍 언어, 한양여자대학, 1999
서정석 / 객체지향 방법론과 구조적 방법론과의 비교 연구, 나사렛대학교, 1997
임좌상 / 객체지향시스템의 유지보수성에 관한 연구, 상명대학교 소프트웨어·미디어연구소, 2003
정계동 외 1명 / 객체 지향 클래스 계층 구조 재구성 방법, 한국정보처리학회,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