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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베니스(베네치아)의 영화제

Ⅲ. 베니스(베네치아)의 가면축제

Ⅳ. 베니스(베네치아)와 윌리엄 셰익스피어

Ⅴ. 베니스(베네치아)와 토마스 만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멀리 떨어져있는 중요한 것을 향한 우리의 젊은이들의 첫 번째 시선은 로마로 향해있었고, 거기서 체류한다는 것은 교양 있는 인간의 삶을 보충하는 것이다”라고 괴테는 그에게 자신의 로마에 관한 위대한 시를 선사해 주었던 Wilhelm von Humbolt에게 1806년 8월 22일 쓰고 있다. Humbolt가 1830년 괴테의 광범위한 에세이집에 막 실린 『두 번째 로마 체류』, 즉 『이탈리아 기행』의 3부에 관하여 평할 때, 그에게 괴테와 그 도시의 만남은 물론 단순한 삶의 보충이 아니라, 그것이 없었다면 그 후의 그의 삶 전부를 생각할 수조차 없는 내적 정화의 과정으로 보인다. 비록 그 논평들이 Humbolt가 행했던 것처럼 항상 세심하고 넓은 시야로 그 성과를 평가하는 아니지만, 대대수의 『이탈리아 기행』에 관한 논평들은 이러한 노선에서 훌륭하게 행해지고 있다. Humbolt는 『이탈리아 기행』에 관하여 “위대한 현재의 묘사가 바로 이 책의 주제이다”라고 기술하고 있다. 고대의 흔적, 근세 기독교 예술, 건축 작품, 양탄자와 회화, 그리고 주위의 자연에 대한 연구, 이 모든 연구는 괴테에게 연구 그 자체를 위한 활동이 아니라, 항상 자신의 고유한 현재와 교양인으로서의 삶을 지향하는 것이며, “그에게 단어, 이름, 전통, 모든 살아있는 개념, 직관적인 지식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쉬지 않는 그의 충동의 표현이다. 이것은 ”일련의 모든 형상의 법칙을 추구하여 인간의 내면에 더 가까이 다가오는 시간과 공간 속에서 그 법칙의 전개가 가능하고, 또 그것을 사상과 감정에다 매우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Humbolt가 최초로 명민하게 인식한 것은 괴테의 문학 작품에서 그의 이탈리아 체류가 갖는 중대한 의미이며, 그리고 이러한 생각이 이 여행기 자체에서 아주 우세하게 나타난다는 점이다. 다양한 현상의 형식들로 나타나는 예술에 대한 관심과 수많은 현상으로 나타나는 자연에 대한 연구는 그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라 비록 그 목표가 여행자 자신에게 아직은 완전히 분명한 것은 아니지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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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르시아 외 1명(1987), 환상의 세계로 이끄는 베니스 축제, 세계평화교수협의회
변혜련(2010), 베니스의, 베니스에 의한, 베니스를 위한, 이화여자대학교 음악연구소
안소연(2007),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전시 연구, 삼성그룹
유성혜(2008), 키스 더 베니스, 은행나무
편집부(2008), 베니스, 황금나침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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