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예술 B] 피카소전-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전시의 개요, 전시 작품 감상

 1  [취미와 예술 B] 피카소전-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전시의 개요, 전시 작품 감상-1
 2  [취미와 예술 B] 피카소전-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전시의 개요, 전시 작품 감상-2
 3  [취미와 예술 B] 피카소전-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전시의 개요, 전시 작품 감상-3
 4  [취미와 예술 B] 피카소전-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전시의 개요, 전시 작품 감상-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취미와 예술 B] 피카소전-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시오. 전시의 개요, 전시 작품 감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피카소의 생애

2. 전시의 개요

3. 작품에 대한 감상
1) 솔레르씨 가족(1903)
2) 아비뇽의 처녀들(1907)
3) 게르니카(1937)
4) 알제리의 여인들
5) 총 감상평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피카소의 생애

피카소는 스페인의 한 도시 말라가에서 1991년 10월 25일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시골 학교 미술 교사였는데 자신의 아들이 10살 때 이미 그의 아버지를 능가하고 있음을 알고 정말 대단한 아이라고 생각했었다.

피카소는 스페인의 문화 중심지이며 유서 깊은 도시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론잔 미술학교 입학시험에서 당시 14살의 나이에 한 달 걸려 그릴 수 있는 그림을 단 하루에 그려내어 모든 이들을 경악하게 하였다. 16살에는 모든 미술 콩쿠르를 석권할 정도였다.

1900년 19세인 피카소는 바르셀로나 뒷골목 [검은고양이] 선술집에서 첫 전시회를 열었다. 150현의 데생은 시인, 작곡가, 예술가 모습을 스케치한 작품으로 공개적으로 화가임을 선언한 전시회였다. 틀에 박힌 미술 감상법에 분노했던 피카소는 어느 새 예술가 모임의 중심인물이 되었고 그는 이미 괴팍한 성격의 소유자로 소문이 났다. 그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에게 열광했지만 그를 싫어하는 사람은 그만큼 그를 경멸하기도 했다. 그는 특히 죽마고우 카사헤마스와 친했고, 그의 주변에는 늘 사람들이 들끓었다. 허물없는 솔직성과 남들이 도저히 모방할 수 없는 그만의 괴짜 기질이 그의 강력한 매력 중 하나였다.

피카소의 나이 19세 되던 1900년, 그는 전 세계 천재 예술가들의 집합소인 몽마르트로 떠난다. 스페인에서는 더 이상 배울 것이 없었던 것이다. 처음에는 프랑스어를 못해 파리 생활에 고전했지만 그에게는 원대한 꿈이 있었다. 10월 몽마르트 언덕 눈부신 가을, 모든 진보를 대표하는 도시 파리, 이 도시는 그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유일한 도시였다. 그는 또한 여기에서 폴 고갱, 반 고흐, 로드렉, 드가 등 대가들의 작품들을 박물관을 누비며 정열적 탐구욕을 보였다. 그는 특히 몽마르트 빈민가의 화가 로트렉에 관심을 기울였다. 또한 그는 그 당시만 해도 야만적이라고 거들떠보지 않던 페니키아 이집트 예술에 크게 매료 되었고 후에 그의 예술의 고유한 영역인 큐비즘의 밑거름이 되었다.
참고문헌
최승규, 『피카소의 연인들』, 한명, 2004.
로버트 휴즈 저/박누리 역, 『피카소 명작 400선』, 마로니에북스, 2008.
피카소전 웹사이트 및 공연 참고 소책자
하고 싶은 말
방통대 2013년 2학기 중간과제물 "취미와 예술 B형" 참고자료 입니다.

쓸데없는 분량 늘이기나 주제에서 벗어난 내용이 없도록

주제에 맞는 꼭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과 작품사진 첨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