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알라모드래프트 하우스 사례 연구

 1  서비스운영관리-알라모드래프트 하우스 사례 연구-1
 2  서비스운영관리-알라모드래프트 하우스 사례 연구-2
 3  서비스운영관리-알라모드래프트 하우스 사례 연구-3
 4  서비스운영관리-알라모드래프트 하우스 사례 연구-4
 5  서비스운영관리-알라모드래프트 하우스 사례 연구-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비스운영관리-알라모드래프트 하우스 사례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마케팅 분석가는 두 가지 속성을 기준으로 고객이 인지하는 경쟁자 대비 기업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시장 포지션 맵을 사용한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시장 포지션 맵을 “음식의 질”과 “영화 선택”이라는 두 축을 이용하여 작성해 보자.

2. “전략적 서비스 비전” 분석틀을 이용하여 알라모 드래프트 하우스의 목표 세분시장, 서비스 개념, 운영전략, 그리고 서비스 전략 시스템을 설명해 보자.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에 적용될 서비스 최소요건, 우위요건, 그리고 서비스 실패요건을 규명해 보자. 알라모는 복합 영화 상영관 시장에 적절한 구매 의사결정 기준을 가지고 있는가? 이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보자.

포터의 다섯 가지 경쟁세력 모델을 이용하여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전략적 포지션을 설명해 보자.
본문내용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경영방식은 음식과 주류를 제공하는 극장이다. 우리는 여기서 극장이라는 본 원 영화 서비스와 음식과 주류 서비스에 대해 접근해 볼 수 있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프로그래밍은 기존 영화관과 달리 주로 상영되는 영화 장르는 고전, 컬트, 인디 등 B급 수준의 작품이다. 또 스크린이 하나 뿐인 극장, 쉽게 말해서 영화에 상영관이 하나 밖에 없다. 타깃 서비스 고객층, 상영 영화 장르, 스크린이 하나로 한정된 극장을 통해 우리는 영화의 선택폭이 비교적 낮은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식의 질 차원에서 분석을 해보면 현재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가 택하고 있는 음식 생산 방식은 다른 극장과 다른 made to order이다. 경영주인 Tim League와 알라모 직원이 세심하게 테이스팅을 하여 신제품을 결정한다. 또 현재 Weekend Brunch, ......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알라모드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www.drafthouse.com

알라모드래프트 오스틴 홈페이지
http://drafthouse.com/austin

위키피디아-알라모드래프트
http://en.wikipedia.org/wiki/Alamo_Drafthouse_Cinema

「경영정보시스템」, 신호균 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