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프집 창업계획서

 1  호프집 창업계획서-1
 2  호프집 창업계획서-2
 3  호프집 창업계획서-3
 4  호프집 창업계획서-4
 5  호프집 창업계획서-5
 6  호프집 창업계획서-6
 7  호프집 창업계획서-7
 8  호프집 창업계획서-8
 9  호프집 창업계획서-9
 10  호프집 창업계획서-10
 11  호프집 창업계획서-11
 12  호프집 창업계획서-12
 13  호프집 창업계획서-13
 14  호프집 창업계획서-14
 15  호프집 창업계획서-15
 16  호프집 창업계획서-16
 17  호프집 창업계획서-17
 18  호프집 창업계획서-18
 19  호프집 창업계획서-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호프집 창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목적 및 기대효과

2. 사업의 개요

3. 시장 현황 및 전망

4. 사업 추진계획

5. 자금조달 및 차입금 상환계획

6. 추정 재무제표
본문내용
‘사이클링히트’(Cycling hit)는 야구를 사랑하고 즐기는 사람들의 신개념 바(Bar)이다. 한 선수가 한 게임에서 1,2,3루타 및 홈런을 순서에 관계없이 모두 기록한 의미를 담고 있는 이 단어는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가 함께 어울려 평소에 접하기 힘든 짜릿한 매력을 공유하고자 하는 의미도 내포 하려한다.
스포츠 시장에서도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각 스포츠 분야마다 다양성과 대중화를 위한 노력에 힘입어 최근 여러 프로 스포츠 경기들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증가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 중에서도 국민들에게 큰 즐거움과 재미를 주는 스포츠를 꼽자면 야구를 들 수 있다. 베이징 올림픽과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의 놀라운 성적에 대다수 사람들이 즐거워했고, 올해는 프로야구 500만관중의 시대를 여는 등 국민스포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비하여 야구와 관련된 연계상업은 아직 발전이 미흡한 실정이다.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스타선수들이 즐비한 미국 메이저리그(MLB)의 환경과 비교해 본다면 보다 쉽게 설명될 수 있다. 미국 각 구단들의 야구장 주변 인프라와 함께 이를 접목시킨 여러 사업들은 우리에게 보다 다양한 시도와 노력들이 필요함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최근 불고 있는 야구 열풍에 발맞추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야구의 이미지와 분위기를 바에 접목을 시킴으로서 기존의 그것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하여 특색 있는 공간을 창출할 것이다. 이 사업의 주된 대상은 야구에 관심 있는 젊은 층이나 남성들뿐만이 아니라 중장년층과 여성들까지도 모두 포함 할 수 있다. 또한 사업장 내 다양한 야구관련 볼거리 제공을 통해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도 증가와 홍보역할까지도 가능하리라 생각된다. 야구장을 찾는 관중들의 다수는 응원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야구장을 찾는다는 답변이 많았다. 개인 각자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술 소비량이 높은 우리나라의 현실을 반영한다면 스트레스 해소의 방안으로 술자리는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어딜 가도 호프집은 손쉽게 우리 눈에 들어온다. 때문에 수요가 높은 호프에 기존과는 차별화된 컨셉을 통하여 지역 내 새로운 흥행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수있을 것이다. 야구와 연계된 아이템이기 때문에 장소는 야구장 인근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선정하였다. 서울 잠실의 경우 연고팀이 2팀이기 때문에 시즌 중에는 거의 매일 경기가 있다. 경기를 관전한 사람들 중 많은 인원들이 술자리를 위해 인근의 신천주변을 많이 찾고 있다. 신천주변에 많은 호프집들이 있지만 보다 볼거리가 많고 색다른 장소를 선호하는 현대인들의 다양한 취향들을 고려할 때 우리 사업의 아이템과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야구장의 모습을 형상화시킨 인테리어와 함께 80년대부터 지금까지의 프로야구 변천사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소품들을 전시함으로서 일반 호프집이 아닌 이야기가 있는 공간으로 보여 질 수 있다. 그리고 서울뿐만이 아니라 각 지역별 구단의 야구장 근처에는 모두 상업지역이 위치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지역 구단과의 연계를 통한 홍보와 행사 지원 등의 역할도 가능하다고 생각된다. 계절의 영향을 별로 받지 않는 바의 특성 상 시즌과 비시즌 기간의 매출의 차이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며, 야구에 관심이 있는 손님들에게는 일반손님들보다 더 큰 호응도가 예상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