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

 1  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1
 2  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2
 3  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3
 4  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4
 5  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5
 6  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오라토리오 [ oratorio ]
oratorio(이·영·프)
oratorium(라·독)
성서나 기타 종교적, 도덕적 내용의 가사를 바탕으로 만든 서사적인 대곡. 독창, 합창, 관현악 등으로 연주한다. 연극적 구성에 구애 받지 않고, 무대장치, 연기는 없이 상연되는 것이 보통이다. 따라서 교회 칸타타나 수난곡과 구별하기가 어렵다. 또 미사곡, 레퀴엠, 수난곡은 공식 예배용 가사를 사용하는 점에서 오라토리오의 범주에는 들지 않는다. 독창보다도 합창을 중시, 빠른 속도의 대화 대신에 해설자가 등장하는 점에서 오페라와 다르다. 오라토리오의 기원은, 중세 후기의 전례극, 신비극으로 소급되는데, 현재의 오라토리오는 16세기 중엽 로마의 성 필리포 네리의 기도 집회(오라토리알레)에서 비롯되었다. 설교, 성서의 낭독과 함께 라우다의 영창(詠唱)이 널리 쓰였다. 17세기에 이르러 형식적으로 거의 완성. 종교적 오페라에 가까운 것 (카발리에리의 ≪영혼과 육체의 극≫ 1600년), 해설자가 등장하는 본격적인 오라토리오(아네리오의 ≪아름다운 영혼의 극≫ 1619년)도 나타났다. 오라토리오의 대표적 작곡가로서는, 17세기의 카릿시미, 쉿츠(≪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 18세기 의 헨델 (≪메시아≫), 하이든(≪천지 창조≫), 19세기의 멘델스존 등. 20세기에서는 오네게르의 종교적 오라토리오(≪다윗 왕≫)와 함께, 쇼스타코비치(≪숲의 노래≫), 스트라빈스키(≪에디푸스 왕≫) 등의 세속적 오라토리오가 있다.
하고 싶은 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