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

 1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1
 2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2
 3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3
 4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4
 5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5
 6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6
 7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7
 8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8
 9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9
 10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10
 11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11
 12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12
 13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13
 14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14
 15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15
 16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대상기업 설정
3. 각 기업의 생산전략
3.1 하이닉스
3.2 삼성전자
3.3 동양제철화학
4. 총평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생산 및 운영관리 내용 중 기업의 생산전략을 배움에 있어 실제 기업에서 자기업의 생산전략으로 어떤 것을 채택하여 시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2. 대상기업 설정
생산전략 대상기업으로 기업 3곳을 정하였습니다. 대상 기업으로 첫 번째 하이닉스, 두 번째 삼성전자, 세 번째 동양화학제철입니다. 이 세 기업의 생산전략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3. 각 기업의 생산전략

3.1 하이닉스

3.1.1 총체적 전략
성장 리스크를 줄이면서 장기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영자와 내부 인적자원의 혁신을 통하여 프로세스화 함으로써 제품 및 기술 경쟁력 확보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경영을 위한 혁신의 3대 축인 ‘지속성장 지향 목표 설정’과 ‘지속성장 동력 구축’ 그리고 ‘성과 지향적 조직 환경’을 중심으로 지속적이고 창조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효율성 높은 시스템으로 하이닉스의 경쟁력은 더욱 커집니다 하이닉스는 2007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로 세계 반도체 매출 순위 6위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세계 최고의 반도체 전문회사로 도약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영진과 임직원이 힘을 합쳐 혁신과 창조를 통한 지속성장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성장 동력 확보 및 강화에 열정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는 제조 및 연구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TPM Total Productive Maintenance 을 통한 현장 혁신문화 확산을 추진하여 운영효율성 향상에 주력하여 왔습니다. 2005년 워크아웃 졸업과 함께 프로세스와 실행력 혁신을 통한 전사의 메가 프로세스 Mega Process 및 중간관리자 중심의 혁신역량 향상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2007년 ‘제 2의 창업’ 선포와 함께 경영진(Top)에서부터 현장(Bottom)에 이르는 전 영역의 제품 및 기술・j프로세스・j인적자원 혁신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하이닉스 2007 지속 경영 보고서
(http://www.hynix.co.kr/ko/sustainable/sustain/report.jsp?menuNo=6&m=1&s=4)
-삼성전자 2006 Annual Report
(http://www.samsung.com/sec/aboutsamsung/information/report/AR/AR_2006.html)
-동양제철화학 2007 Annual Report
(http://www.dcchem.co.kr/invest/ir/ar2006.asp?gubun=Annual%20Repor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