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

 1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1
 2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2
 3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3
 4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4
 5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5
 6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6
 7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7
 8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8
 9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계획서의 정의
1.1 사업계획서의 요건
1.2 사업계획서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
1.3 사업계획서의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2.. 사업계획서의 구성

3.. 사업계획서의 형식
3.1 일반적인 형식의 사업계획서

4.. 좋은 사업계획서가 갖추어야할 조건
본문내용
1.. 사업계획서의 정의
사업계획서는 창업자가 기업을 설립, 자신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구체화된 의지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설계서로서 창업과 관련된 모든 외적요소(법규, 경쟁, 사회적 변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 새로운 기술 등)와 내적인 요소(제조, 마케팅, 인적자원 등)를 문서로서 작성한 것이다. 따라서 사업계획서에는 현재 상황의 파악과 기업의 목표제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등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1.1 사업계획서의 요건
1) 벤처자본가들이 원하는 계획서의 성격
벤처자본가들에게 제출되는 계획서는 타당성(validity), 현실성(realism), 철저성(thoughtfulness), 그리고 완전한 공개(full disclosure)를 원칙으로 삼고 작성되어야 한다.
벤처자본가들에게서 투자지원을 받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 미국의 경우, 200개 중에서 고작 25개 정도가 읽을 가치가 있다고 보고 있고, 10개 정도가 정밀 분석의 대상이 되고, 이중 1~2개 정도가 투자의 대상이 될 뿐이라고 한다.
투자한 창업 중에서 25%는 완전히 실패하고, 50%는 간신히 살아남는 정도이고, 단지 5%만이 크게 성장한다는 것이다. 자세히 보면, 창업자가 창투사들로부터 창업자본을 제공받아 성공해서 창투사들에게 투자성공을 가져다 줄 가능성은 1/200 정도이고, 창투사들이 우수한 창업회사에 투자하여 크게 성공할 가능성은 1/4,000밖에 안되고 있다.
이들에게 사업설명서는 대단히 중요하다. 이들을 설득할 만한 정도의 창업사업계획서를 만들려면 상당한 노력이 들어간다. 철저히 생각해서 준비해야하고, 조직적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설명해야 하며, 그리고 많은 사실자료들로 뒷받침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계획서 작성에 불가피한 많은 가정이나 전제들을 분명하게 설명해 놓아야 한다.
다음은 유능한 벤처자본가 중 한명인 아서 리터가 창업계획서를 어떻게 읽어내려 가는지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 대부분은 사업계획서를 읽습니다. 매년 수백 개에 해당하는 계획서를 읽는데, 요약내용을 재빨리 훑어 읽고는, 얼른 5년 예측치를 쭉 봅니다. 만일에 사업개념이 조금 이치에 맞다 싶고, 5년 예측치들이 충분할 정도로 커서 나의 주의를 끌게 되면, 또 계획서 내의 각 구성요소들 간의 관계가 잘 짜여 있다고 생각되면, 그때, 단지 그때에 한하여, 나는 전체를 다 읽어볼 것인지를 생각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살인 추리소설을 들고, 마지막 결말, 즉 범인이 누구인지를 먼저 들쳐보고 나서 처음부터 읽어가는 모양과 흡사하다고나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