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즈니스 -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

 1  모바일 비즈니스 -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1
 2  모바일 비즈니스 -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2
 3  모바일 비즈니스 -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3
 4  모바일 비즈니스 -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4
 5  모바일 비즈니스 -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5
 6  모바일 비즈니스 -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6
 7  모바일 비즈니스 -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모바일 비즈니스 -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LBS(Location Based Service : 위치기반서비스)란?
2. LBS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사례 : 손안의 관광, 스마트 투어
3. LBS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방안
본문내용
1. LBS(Location Based Service : 위치기반서비스)란?

LBS는 사람이나 사물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하는 산업을 말하며 위치를 통한 부가서비스 창출을 추구한다. 따라서 위치검색에서 더 확대되어 주변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고 그것을 활용할 수 있다. 현재는 위치추적서비스, 공공안전서비스, 위치기반정보서비스 등이 제공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LBS가 ‘친구찾기, 애인찾기, 미아찾기, 응급구조요청, 지도요청’과 같은 위치추적서비스를 들 수 있다. 또한 카드 할인지역, 물품행사 가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가게, 그리고 주변 음식점 값등의 다양한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다만 위치정보를 활용한 서비스는 사생활을 침해할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정부는 2005년 ‘위치정보보호법’을 제정해 제 3자에게 위치정보를 제공할 때는 반드시 사용자에게 통보를 하는 등 사생활 보호를 강화하고 있다.


◆ 비즈니스 틀을 바꾼다 : 미국에선 굴뚝 청소업체들도 LBS를 활용할 정도로 일상화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붕 수리공, 수영장, 정원 관리원들도 구글 어스 같은 무료 위성사진을 이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WSJ는 또 "이전처럼 이들이 몇 시간씩 운전하며 일일이 현장을 찾아다니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전했다. 대신 이들은 컴퓨터에 앉아 인공위성에서 쏴주는 각종 위치 정보로 손쉽게 견적도 뽑고, 새 고객도 찾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