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

 1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
 2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2
 3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3
 4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4
 5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5
 6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6
 7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7
 8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8
 9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9
 10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0
 11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1
 12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2
 13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3
 14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4
 15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5
 16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6
 17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7
 18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컴퓨터통신] 근거리통신망(LAN)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네트워크의 종류
(2) LAN 의 구성요소
(3) 통신 프로토콜
(4) 통신회선 및 다중화방식
(5) 전송방식
- 모뎀을 이용한 방법
- LAN을 이용한 방법

3. 결 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많은 정보를 보다 빨리 편리하게 처리하여 인간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은 20C말 정보통신기술의 혁신적인 발달로 인하여 상당한 결실을 보았다. 특히 무선통신과 인터넷의 융합으로 등장한 무선인터넷은 IMT-2000으로의 기술진화로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무선 인터넷은 사용자가 이동중 무선망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과 기술을 말하는 것으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이동전화나 PDA 등의 이동통신 단말기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정보 검색과 전자상거래, 커뮤니케이션 등을 이동통신 단말기를 이용하여 수행함으로써 기존의 인터넷 환경의 시간, 공간적인 제약을 극복하고 있다. 또한, 무선 단말기의 연산 및 금융결재기능 향상으로 인하여 시공의 한계를 넘어 무선 전자상거래(Mobile Commerce)를 통해 각종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무선 전자상거래란 좁은 의미로 휴대형 단말기(정보기기, 통신기기 포함)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고, 데이터 통신이나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하여 전자상거래를 수행하는 것을 말하며, 넓은 의미로는 무선 LAN이나 B-WLL 등 고정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포함하여 무선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여 전자상거래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무선 인터넷의 꽃이자 인터넷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무선 전자상거래는 이동통신 서비스의 이동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 분야의 주요 서비스는 이동성이라는 특징을 이용한 사용자 위치 기반 서비스로 이는 사용자가 자신의 위치와 관련된 컨텐츠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며, 일정관리, 북마크, 주소록 등과 같은 각 개인에 맞는 맞춤 정보로 발전해 가고 있는 개인기반 서비스, 이동통신 기기를 통한 인터넷 접속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실시간 기반 서비스가 가능하며, 정보 가전기기들과의 결합으로 무선 오피스(Mobile office)도 가능하고, 기타 주가정보 제공, 주식거래, 은행 잔고조회 및 예금이체, 전자지갑 등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전세계적으로 무선을 이용한 무선 뱅킹과 무선상거래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며, 이는 무선전자상거래가 공간상 제약을 극복하고 현대사회의 급변하는 생활 습관에 잘 부합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무선 전자상거래는 향후 새로운 서비스시장 창출과 함께 산업 전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커다란 파급효과를 가져올 전망인데, 이렇듯 성장가능성이 큰 무선 전자상거래시장은 아직까지 그 초기 형성단계로
참고문헌
- 네트워크 구조 2001.12 (양서각)
- 컴퓨터이해와 활용 2001.01 (기전연구사)
- 네트워크 혁명, 그 열림과 닫힘 2002.05 (들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