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알코올중독) 관련 영화 28일동안 영화감상문

 1  정신장애(알코올중독) 관련 영화 28일동안 영화감상문-1
 2  정신장애(알코올중독) 관련 영화 28일동안 영화감상문-2
 3  정신장애(알코올중독) 관련 영화 28일동안 영화감상문-3
 4  정신장애(알코올중독) 관련 영화 28일동안 영화감상문-4
 5  정신장애(알코올중독) 관련 영화 28일동안 영화감상문-5
 6  정신장애(알코올중독) 관련 영화 28일동안 영화감상문-6
 7  정신장애(알코올중독) 관련 영화 28일동안 영화감상문-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정신장애(알코올중독) 관련 영화 28일동안 영화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영화 28일동안에 나타난 주인공 그웬이 가진 문제 및 영화내용
2. 28일동안에서 그웬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지지체계와 강점
3. 알코올중독에 관한 자료조사
4. 그웬의 알코올 중독의 치료프로그램과 치료기법
5. 내가 사회복지사라면 실행했을 개입방안 및 자원
6. 맺음말
본문내용

*영화 28일동안에 나타난 주인공 그웬이 가진 문제 및 영화내용
-영화 ‘28일 동안’에 나오는 주인공 그웬은 알콜 중독자다. 그녀는 알콜이 없이는 하루라도 생활하기 힘든 지독한 알콜 중독자다. 그녀는 남자친구와 항상 술을 마시며 술이 취하면 길거리 아무데서나 옷을 벗고, 욕설을 퍼붓는 등 그녀의 술버릇 또한 몹시 고약하다. 그녀는 언니의 결혼식에서 술에 취한 채 결혼식 파티에 참석하고 파티를 망칠 뿐 아니라 음주운전에 다가 주택까지 파손 하는 등 알콜 때문에 갖은 문제를 일으킨다. 그녀는 결국 재활원에 입소하게 되고 알콜 중독에 관한 치료를 받는다. 하지만 그녀는 재활원에 입소해서도 흡연을 하고 재활원의 규율을 아무렇지 않게 어기는 등의 바람직하지 못한 재활활동을 하게 된다.또한 재활원에서 마련된 강의 등의 프로그램에 자주 불참하고 동료들과도 잘 지내지 못할뿐더러 사이 또한 나쁘다. 그녀는 남자친구로부터 금지된 약품을 얻는 등의 옳지 않은 행동만 반복한다. 그녀는 자신이 심한 알콜중독자라는 사실을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다. 그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그리고 자신의 가족들과 주변의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고통을 가져다 주는지 전혀 깨닫지 못한다. 그녀는 자신이 작가이며 글을 쓰다 보면 스트레스가 생겨 술을 먹을 수 있다는 건 인정하지만, 자신이 중독자는 아니며 술을 자제할 줄도 알며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술을 끊을 수 있다고 말하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겠다며 자신한다. 하지만 채 며칠이 지나기도 전에 그녀는 심한 금단증상을 느끼게 되고 호흡곤란, 손떨림, 현기증 등을 경험하게 된다. 그녀는 금단증상을 참지 못하고 창문에서 뛰어내려 다리를 심하게 다치는 부상을 당하게 된다. 부상을 당한 후 그녀는 자신이 이런 알콜 중독에 따른 많은 아픔들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고 알콜중독 이전의 참된 자신을 되찾기 위해 진정으로 재활치료에 참여하고, 상담에 응하는 등 적극적으로 알콜 중독을 이겨내려고 애쓴다. 그리고 항상 술을 권하는 남자친구와 당당하게 교제를 끊고 90일 금주 모임에 참가하는 등의 노력을 보이면서 알콜 중독을 서서히 이겨낸다.

*28일동안에서 그웬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지지체계와 강점
-그녀의 사회적 지지체계는 일단 재활원 안에서 다양하게 영향을 미친다. 첫 번째로 재활원의 동료들을 꼽을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