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

 1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1
 2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2
 3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3
 4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4
 5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5
 6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6
 7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7
 8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8
 9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 사용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조사목적

2. 선행조사

3. 가설과 개념

4. 설문조사 데이터 수집 절차

5. 설문조사 데이터 기술통계

6. 각 가설 검증절차

7. 가설 검증결과

8. 결론
본문내용
1. 조사목적

스마트폰이 등장한 후 SNS(Social Network Service)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상의 키워드로 부상하였다. 특히 페이스북은 이 서비스 중에서도 사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여 두각을 나타냈다. 사용자가 많아지자 기업들은 발 빠르게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여 제품 및 기업의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해 브랜드 페이지를 개설하기 시작했다. 최근의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선호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이 페이지들은 개별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큰 홍보 수단으로 각광받았고 기업들 중에서는 브랜드 페이지만을 관리하는 직원을 따로 고용할 정도가 되었다.
이에 따라 우리 8퐈조는 과연 브랜드 페이지를 사용하는 정도가 그 태도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는 지, 성별에 따른 브랜드 페이지 종류에는 차이가 있는 지, 또 성별에 따른 페이지 사용도에는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알고자 하였다.
이전에 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논문이 적은 만큼, 연구결과는 기업의 브랜드 페이지를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페이지를 사용하는 정도에 따라 브랜드 페이지의 태도가 변화한다면, 예를 들어 브랜드 페이지를 많이 사용할수록 브랜드 페이지의 태도가 긍정적이라면 기업은 마케팅 측면에서 브랜드 페이지를 사용한 홍보에 비중을 더 둘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 성별에 따라 이용하는 브랜드 페이지 혹은 브랜드 페이지를 사용하는 정도가 다르다면, 기업은 각 브랜드 페이지의 이용자 성비에 맞게 좀 더 마켓을 세분화하여 효과적인 페이지 운영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브랜드 페이지가 얼마나 소비자에가 많은 영향을 주는 지 알아 볼 수 있다.

2. 선행조사

2.1. 양상훈(2012). 기업의 SNS 마케팅 중 메시지 유형이 이용자의 심리적 유형에 따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브랜드 페이지 개념 참고(p.28)
: 해당 논문에는 우리 연구의 브랜드 페이지와 같은 개념을 ‘팬페이지’로 언급하고 있고 주체에 유명인과 공인까지 포함되지만, 약간의 수정을 통해 브랜드 페이지의 개념 확립.
- 설문 항목 참고(p.66)
: ‘브랜드 페이지 태도’와 관련된 설문 항목 중 ‘브랜드 페이지는 상품에 대한 호감을 일으킨다.’와 브랜드 페이지의 상품에 대해 신뢰할 수 있다.’라는 두 항목은, 해당 논문의 ‘나는 이 브랜드가 신뢰가 간다.’와 ‘나는 이 브랜드가 호감이 간다.’라는 두 항목을 참고하여 만들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