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

 1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1
 2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2
 3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3
 4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4
 5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5
 6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6
 7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7
 8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8
 9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9
 10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10
 11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11
 12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12
 13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13
 14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요 약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및 현황
3) 업계소개
Ⅱ. 본 론

1) 슈가버블의 SWOT 분석
2) 슈가버블의 4P`s 전략
3) 슈가버블의 성공요인분석
Ⅲ. 결 론

1) 슈가버블의 전략적 문제점
2) 문제 해결방안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 요 약

이 연구는 (주)슈가버블이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세제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을 분석하는 데 목적을 갖는다.
2000년 포항, 외환위기 이후 정부의 창업 장려정책으로 산업용세제 벤처기업으로 시작된 (주)슈가버블(舊 그린케미칼)은 산업용 세제시장을 벗어나 가정용세제 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하였고, 사탕수수와 올리브유를 첨단기술로 반응, 결합시켜 천연세제인 슈가버블을 탄생시켰다. 이렇게 탄생된 슈가버블은 혹독한 테스트 과정을 거쳤으며, 미국 FDA산하기관과 한국화학시험연구소의 검사결과를 통해 제품은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슈가버블이 취한 마케팅전략은 소비자들의 소득수준 및 교육수준의 향상과 무자비한 개발로 야기된 극심한 환경오염으로 친환경적 웰빙 제품의 현실적 필요성과 관련성 사이에서 발생되었다. 슈가버블은 제품이 갖는 우수성 즉, 무자극 무독성의 친환경 세제임을 구체적인 자료를 근거로 강조하며 이를 주 무기로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다.
슈가버블의 4P전략은 이러하다. 제품전략을 살펴보면, 슈가버블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친환경제품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는 오늘날 소비자수요에 맞게 개발되었으며, 뛰어난 세정력과 안정성을 겸비시켰음을 볼 수 있다. 또한 주방세제에 국한하지 않고, 여세를 몰아 특유의 기술을 접목시켜 독성 없는 세탁세제, 욕실세정제까지 내놓았고, 매출은 매년 30%씩 고공 성장했다. 이에 창업 초, 두 자릿수에 그쳤던 매출이 2010년에는 175억 원까지 뛰었다.
가격전략은 무독성, 무자극, 무공해라는 슈가버블의 ‘프리미엄’으로 고가가격전략을 사용하고 있고, 삼양사가 영업, 판매를 전담으로 맡는 전략적 제휴 맺어 2005년부터 온·오프라인 등에서 다양하게 유통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제품으로는 드물게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점에 입점했고 이마트에서는 ‘자연주의’ 상표의 PB상품으로 선보였다. 촉진전략은 TV나 라디오 광고보다는 주로 여성, 주부 잡지 위주의 인쇄매체를 통한 광고를 하고 있다. 게다가 슈버사랑’이라는 제품사용체험단제, 제품을 구매하거나 커뮤니티 활동 등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다양하게 적립되는 ‘슈버머니’ 포인트 제 등을 실시하면서 촉진활동을 하고 있다. 이 밖에 명절이나 신년에 세일 또는 무료증정과 같은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들과 소재춘사장이 직접 제품안전성을 강조하기 위해 세제를 마시는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슈가버블의 마케팅성공요인으로 크게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 친환경이라는 시대의 변화에 맞게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제품을 적절히 탄생시켜 기존 합성세제가 즐비하던 세제시장의 틈새를 공략했고, 둘째, 소비자의 만족제고와 고가전략의 성공으로 안정적인 경영 및 제품의 다양화를 가능케 했다. 셋째, 설탕 제조사인 삼양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원재료 공급과 제품생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했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 구축과 연계된 할인점들의 성장으로 슈가버블 또한 동반성장하는 요인이 되었다.
지금 현재 슈가버블은 CJ, 애경, LG 등과 같은 국내대기업과 독일의 달리나 미국의 천연오렌지 오일, 호주의 천연세제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고 있지만, 이후 이들의 발전과 후발 천연세제제조기업의 등장 속에서 슈가버블이 살아남기 위해 지속적 경쟁우위획득을 위한 R%D의 노력과 TV 또는 라디오와 같은 영상매체를 통한 홍보 즉, 지금보다 더 풍부한 촉진활동이 요구된다.
참고문헌
? 인터넷자료

- 슈가버블 공식 홈페이지, http://www.sugarbubble.com

- 블로그, http://cafe.naver.com/gtep5team/12

? 신문보도자료

- 매경뉴스, 김경민 기자, [사탕수수 세제 개발한 소재춘 슈가버블 사장…먹어도 안전합니다] 2012.09.17.

- 한국경제, 하인식 기자, [주방세제 다시 마시는 사장님], 2012. 05. 28

- 충청일보, 김성호 기자, [고정관념 깬 친환경 세제 '슈가버블' 세계로 비상], 2011.09.25

? 참고서적

-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저,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이지북, 2005.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