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

 1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1
 2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2
 3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3
 4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4
 5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5
 6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6
 7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관광쇼핑업의 발전방안과 전망

Ⅰ. 관광쇼핑업의 발전방안

1. 한국적 상징의 관광쇼핑상품 개발
2. 관광쇼핑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광고, 선전
3. 관광쇼핑상품 유통구조의 현대화
4. 한국 쇼핑관광 이미지 제고

Ⅱ. 관광쇼핑업의 전망
본문내용
I. 관광쇼핑업의 발전방안

1. 한국적 상징의 관광쇼핑상품 개발

오늘날 기업들은 기업이미지를 쇄신하고, 상품의 특성을 강조한 상표개발에 힘쓰고 있다. 물론 관광에 있어서 예외는 아니라 아무리 훌륭한 관광지일지라도 이를 잘 알리는 수단과 방법이 졸렬하거나 비효과적이면 관광지로서 명성을 누릴 수 없다. 관광지마다 이미지 정립이 필요하듯이 전반적 관광 상품 내지 개개의 특정상품에 있어서도 그 상품의 특징과 개성을 강조하는 브랜드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훌륭한 브랜드는 무명상품을 유명상품으로 만들 수 있다. 쇼핑관광에 있어 관광객의 구매촉진을 위해서 선전 못지않게 시장성이 높은 상품마다의 고유 브랜드가 개발 ․ 사용되어 널리 신뢰성을 심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서구, 아시아 등 유명관광 상품에서 볼 수 있듯이 관광시장에 소개되는 상품들은 브랜드를 보면 구매충동을 느끼게 하고, 그 상품품질을 믿게 된다.
구미지역의 유명특산품은 오랜 생산비법과 명성 ․ 신용을 바탕으로 1세기 이상 지난 오늘날에도 세계인들의 애호를 받는 것들이 있다. 이 같은 상품들은 상품에 첫 생산년도, 생산회사의 설립년도, 생산회사의 이름과 상호가 표시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예컨대, 스위스 시계, 인형, 주류, 도자기, 도검류, 생활용구, 신발류 등에 그 상품의 내력, 품질, 명성, 신뢰도를 찾아 볼 수 있다. 이들 상품에서 볼 수 있듯이 상품에는 생산지 또는 제조회사의 이름에 상품의 이름을 덧붙여 하나의 특성적 상표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고 있다. 공인된 상표도 아니고 공산품과 같은 상표를 지닌 것도 아니다. 그리고 이들 상품에는 상표에 못지않게 상징이 함께 부착되어 있다.

한국적 상징을 나타내는 상품개발을 보면 다음과 같다.
(1) 인삼을 주원료로 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개발한다. 단일품목을 인삼만큼 외국인에게 최대의 매력가치와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는 상품은 별로 없다. 또한 현재에 있어서도 연도별 고저가 거의 없는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현재 이후 계속적인 주력상품 중의 하나가 되어야 할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