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

 1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1
 2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2
 3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3
 4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4
 5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5
 6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6
 7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7
 8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8
 9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9
 10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10
 11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11
 12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12
 13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13
 14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14
 15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문학과여성] 소설 `제인에어` 속 페미니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샬로트 브론테
샬로트 브론테의 작품에 대해서
등장인물
비평
본문내용
《샬로트 브론테...》

영국의 여류 소설가. 요크셔주 돈턴에서 태어남. 아버지는 가난한 목사였고, 5세 때 어머니를 여의었다. 목사의 딸들을 위한 기숙학교에서 공부한 뒤 조교와 가정교사를 거쳐 여동생 브론테와 함께 브뤼셀의 학교에서 프랑스어와 독일어를 배워 귀국하여 로우헤드에서 영어 교사 생활을 하였다. 언니 둘과 남동생, 여동생의 죽음과 기혼자와 사귀다 실패하는 등 고통 속에서도 불굴의 정신력으로 슬픔과 고독을 이겨내다가 1854년 아버지 교회의 목사보인 니콜즈와 결혼하지만 1885년 산고로 인하여 사망하였다. 작품으로는 , , 등이 있다.


《샬로트 브론테의 작품에 대해서...》

샬로트의 아버지 패트릭 브론테는 아일랜드의 농가에 태어나 각고 끝에 케임브리지 대학을
나와 목사가 되었다. 아버지의 아일랜드 혈통과 잉글랜드 남부 태생인 켈트족인 어머니의 혈통으로 인해서, 그들 자녀는 상상력이 풍부했던 것으로 짐작된다. 패트릭이 교구목사로 승진되어 부임한 곳은 잉글랜드 북쪽 요오크셔 지방의 황량한 호워드였다.
문학적 조예가 풍부한 마리아 브란웰과 결혼해서 마리아(1813), 엘리자베드(1814), 샬로트(1816), 사내 브란웰(1817), 앤(1820)순으로 1남 5녀를 낳았으나 위의 두 딸은 어려서 폐병으로 죽고, 어머니 마리아도 앤이 태어난 다음해에 암으로 사망했다. 그 후 아버지는 재혼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이모되는 여인의 헌신적인 뒷바라지를 받으며 쓸쓸하게 자랐다. 더구나 자연환경이 그들을 한층 더 쓸쓸하게 했다. 북쪽 지방이라서 대체로 추운데다가 겨울이면 눈보라가 심해 암담하기 짝이 없었다. 이런 환경 속에 인가를 멀리한 살벌한 목사관에서 묘지를 바라보며 그들은 자라났다. 이러한 자연환경이 에밀리의 심령에 깊은 인상을 주어 .《폭풍의 언덕》을 쓰게 하였고, 《제인 에어》의 묘사에 있어서도 자연과의 교감을 짙게 풍겨주고 있다.
자연뿐만 아니라 요오크셔 사람들의 강인하고 야성적인 인간성도 그들의 인격형성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이 지방 속담에 이처럼 요오크셔 사람은 쉽게 사귈 수 없으나 일단 친해지게 되면 좀처럼 변할 줄을 모른다. 그들 자매의 작품에 흔히 이런 성격이 투영되어 있다.
참고문헌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56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