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

 1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1
 2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2
 3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3
 4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4
 5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5
 6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6
 7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7
 8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8
 9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9
 10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10
 11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환경과 공해 - 환경에 관한 영화나 다큐에 대한 조사와 생각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물은 한정된 자원이다. 그 때문에 각국에서는 물을 아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한번 사용한 물을 하수 재처리 기술로 생활하수를 정화해 재생수로 재생하는 방법이 이 영상의 핵심이다. 이렇게 재생된 물을 ‘그레이 워터’라고 한다.

■체계적인 물 공급 시스템을 갖춘 싱가폴
1963년 대가뭄 이후 정부가 하루에 몇 시간을 단수조치를 했다. 물탱크를 마련해서 그 시간동안 쓸 물을 비축해 놓아야 했다. 싱가폴 사람들은 이 때문에 물이 얼마나 귀한지 알고 있어 일상생활에서 항상 아껴쓴다고 한다. 이 가뭄은 싱가포르 국가의 정책에도 영향을 미쳤는데, 그것이 바로 그레이워터 시스템이다. 이렇게 국가적 차원에서 개발한 그레이 워터의 브랜드 이름이 새로 태어난 물이라고 해서 ‘newater’이다. 뉴워터는 더러운 하수를 첨단 정화처리 과정을 거쳐 재생한 물로 이 물의 일부는 상수로 재사용 된다. 뉴워터는 싱가포르 90%이상의 국민들에게 신뢰를 받는다고 한다. 싱가포르는 이러한 체계적인 물 공급 시스템으로 기상이변 같은 물을 공급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도 물을 안정적으로 얻어 내어 사용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그레이 워터 생산 사례와 국민의 인식
부산의 한 호텔에서는 객실이나 수영장에서 사용한 물을 간이 하수처리장으로 모아 바이오팩을 이용한 미생물 처리와 화학, 여과 처리를 거쳐 하루 2천톤의 그레이워터를 생산한다. 이 그레이워터의 경우 색과 냄새에 이상이 없어야 하고, 엄격한 BOD(생물학적 산소 요구량), COD(화학적 산소 요구량), 대장균 검사 기준을 통과 해야한다. 게다가 이 물은 소독 과정 까지 거치기 때문에 위생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한다. 이렇게 생산된 그레이워터는 용도에 맞게 재사용 된다. 변기물이나 야외의 조경용수, 냉각수용도로 사용된다. 그레이 워터를 생산하여 사용함으로써 이 호텔은 연간 9억원의 상수도 비용을 절약하고 있다고 한다. 절약하는 액수가 이 같은 것을 인식 하면 처리시설 건설비용이 15억인 것은 그리 큰 액수가 아닌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