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

 1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1
 2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2
 3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3
 4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4
 5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5
 6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6
 7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7
 8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8
 9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9
 10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10
 11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11
 12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12
 13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13
 14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14
 15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15
 16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16
 17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의 기업가 정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2. 스티브 잡스

3. 월트 디즈니

4. 레이 크록

5. 비교분석

6.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선정 이유

눈에 띄지 않을 만큼 서서히 변화하던 인류 역사는 19세기 산업혁명 이후 자본의 힘을 등에 업고 변화의 과감한 첫걸음을 떼기 시작하더니 20세기 들어서는 자고 일어나면 세상이 바뀌었다고 할 만큼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지금 21세기는 한술 더 떠 빛의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술문명의 눈부신 발달은 한 세기 전에는 상상도 못한 일들을 가능케 하였고 인류의 생활패턴과 문화 그리고 의식마저도 바꾸었습니다. 이전에는 생각지도 못하던 새로운 문화 장르가 탄생했고, 인류의 삶의 방식을 완전히 바꾼 발명품들도 탄생했습니다.
저희 조는 세계의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 어떠한 기업을 선택해야 하나 많은 고민을 거듭하던 중, 우리에게 그저 상품으로서 다가온 기업이 아니라 상품 그 이상의 무언가를 선물해주고 문화를 선사해준 기업을 선정하여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급변하는 세계의 흐름에서 애플, 디즈니, 맥도날드는 21세기를 살아감에 있어서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넘어 하나의 문화,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인류의 삶을 완전히 변화시킨 아이폰, 전 세계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쯤은 먹어봤을 빅맥, 그리고 어린 시절 디즈니를 보며 꿈을 키워온 저희에게 이 세 개의 기업은 어느새 우리에게 삶이자 문화로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창업과 기업가정신이라는 강의에 초점을 맞추어 3개의 기업을 만들고 이끌어온 기업가인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레이 크록을 선정했으며 세 기업가의 기업가 정신에 초점을 맞추어 준비해보았습니다.

2. 스티브 잡스

1) 애플
“애플과 스티브 잡스, IT산업의 역사”
아이폰과 애플의 신화를 일으킨 스티브 잡스는 스마트폰과 IT산업에서 늘 등장하는 화두이지만, 스티브 잡스가 대단한 것은 비단 아이폰 때문만은 아닙니다. 한국의 IT산업이 그동안 지나치게 삼성 중심의 폐쇄적인 환경에 갇혀 있었던 탓에 애플을 몰랐을 뿐, 애플과 스티브 잡스는 그들 자신이 전 세계 IT산업의 역사라고 할 만큼 놀라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스티브잡스의 애플 컴퓨터를 통해, 전 세계인은 집집마다 컴퓨터를 소유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게 되었습니다. MS의 윈도우마저 따라했던,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다양한 폰트(서체)도 잡스의 생각입니다. MS의 윈도우를 통해 우리는 마우스로 컴퓨터를 조작하지만, 그러한 그래픽 인터페이스 역시 잡스의 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컴퓨터와 모니터, 프린터, MP3 플레이어에도 디자인이 필요하다는, 지금은 당연한 생각을 시작한 사람 역시 잡스였고 칙칙한 검정 이어폰에 흰색으로 옷을 입혀 세상에 던져준 것도 애플이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