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의 묘 감상 및 분석(반딧불의 묘 영화감상문,반딧불의 묘 감상문,반딧불의 묘를 보고,줄거리,분석, 이해,반딧불의 묘 독후감,해석,비판)

 1  반딧불의 묘 감상 및 분석(반딧불의 묘 영화감상문,반딧불의 묘 감상문,반딧불의 묘를 보고,줄거리,분석, 이해,반딧불의 묘 독후감,해석,비판)-1
 2  반딧불의 묘 감상 및 분석(반딧불의 묘 영화감상문,반딧불의 묘 감상문,반딧불의 묘를 보고,줄거리,분석, 이해,반딧불의 묘 독후감,해석,비판)-2
 3  반딧불의 묘 감상 및 분석(반딧불의 묘 영화감상문,반딧불의 묘 감상문,반딧불의 묘를 보고,줄거리,분석, 이해,반딧불의 묘 독후감,해석,비판)-3
 4  반딧불의 묘 감상 및 분석(반딧불의 묘 영화감상문,반딧불의 묘 감상문,반딧불의 묘를 보고,줄거리,분석, 이해,반딧불의 묘 독후감,해석,비판)-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반딧불의 묘 감상 및 분석(반딧불의 묘 영화감상문,반딧불의 묘 감상문,반딧불의 묘를 보고,줄거리,분석, 이해,반딧불의 묘 독후감,해석,비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인류 역사상 전쟁만큼 비극적인 것은 없다. 누군가는 많은 것을 얻는 만큼 누군가는 많은 것을 잃어야 하는 것이 바로 전쟁이다. 승자의 역사는 눈부시지만 패자의 역사는 참혹하기 그지 없다. 애니메이션 ‘반딧불의 묘’는 전쟁의 참상에 대해 있는 그대로를 매우 사실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제 2차 세계대전의 패전국인 일본에 드리워진 짙은 슬픔의 그림자를 조명한 애니메이션. 이런 배경으로 인해 반일감정이 팽배한 한국에서는 논란이 있었던 작품이기도 하다.
이제부터 애니메이션 ‘반딧불의 묘’에 대한 나의 감상과 생각을 적어보도록 하겠다.



이 작품은 전쟁의 참상을 거시적으로 들여다보기보다는 한 오누이의 삶을 조명하며 그들의 비극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독특하게도 주인공인 세이타가 죽는 것부터 작품이 시작되며, 죽은 오누이가 그들의 살아생전의 모습을 관조하며 따라다니는 듯한 시점으로 장면이 전개된다.



이 작품은 그저 인간과 전쟁 사이를 조명할 뿐이다. 나는 이 작품에 대한 평론이 상당히 감정적인 평가절하가 있었다는 사실이 아쉽다. 과거에, 극도로 예민했던 반일감정에 의한 과민반응때문인 듯 하다. 하지만 또 그렇다고 이 작품으로 인해 전쟁에 대한 일본의 죄악을 동정으로 희석시키는 것도 옳지 못할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