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길 기행문 레포트

 1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1
 2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2
 3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3
 4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4
 5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5
 6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6
 7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7
 8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8
 9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9
 10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10
 11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11
 12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12
 13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13
 14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14
 15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15
 16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16
 17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비단길 기행문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비단의 고장 장안 ]
중국 장안에서 시작된 실크로드는 서쪽으로 페르시아와 로마, 남쪽으로는 인도. 동쪽으로 가면 한국 거쳐 일본에 이른다. 옛사람들은 비단과 동양의 문화를 찾아 장안으로 향했다. 장안은 이미 2천 년 전 동·서 문화의 중심적인 교류지였다.
오늘날의 장안은 서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불린다. 이곳 서안의 중심부에 있는 종각은 이곳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이 근방이 옛 장안의 중심지 장안인데, 장안은 한과 당나라의 서울이었고 비단길의 시발점이었다. 당시대의 장안은 사방이 약 9km 인 찬란한 규모였으며 그 규모는 오늘의 서안의 2배정도였다. 장안성은 대극전을 중심으로 한 거대한 도시인데. 대극전의 정면에는 너비 150m 의 주작로란 길이 뻗어있었다. 이곳을 중심으로 서로 직각을 이루는 길이, 마치 바둑판처럼 뻗어있었다. 동부에는 흥경궁 같은 건물이 많았다. 장안에는 온 세계에서 상인이 모여들었다. 장안을 기준으로 동쪽에서 온 상인은 동부시장, 서쪽에서 온 상인은 서부시장에 모였고, 그곳에 머물면서 장안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즉, 실크로드는 장안으로부터 서쪽을 향해 뻗어있었던 것이다.
전국에 군웅을 평정해 처음으로 중국에 통일국가를 세운 시황제는 북방의 왜적인 흉노를 막는 방어선으로 장장 5천km를 뻗는 장성을 쌓았다. 이러한 시황제의 권력을 말해주는 유적이 서안교외에서 발견되었는데, 여기서는 진흙으로 만든 수많은 병사와 군마들의 모형, 즉, 시황제 병마용이 출토된 것이다. 20세기 최대의 과학적 발견으로 불리는 병마용은 그동안 모습을 드러낸 사람 몸 크기의 군사와 실물 크기의 군마는 100구 정도가 된다. 그러나 발굴된 구역은 전체의 1/10에 불과하기에, 모두 출토될 시에는 병마의 수가 모두 6천이 넘을 것이라고 한다.
시황제는 ‘짐을 시황으로 하여 2,3세 만세에 이르도록 짐의 칭호를 전하라면서’ 원대한 꿈을 펼친 시황제는, 현세를 넘어 사후의 세계까지도 지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결국 그는 사후 세상에 군림할 지하궁전을 세운 후 사방에 근위군단을 배치한 것이다. 흙으로 빚은 병사들이 바로 그 근위군단인데, 사기는 지하궁전을 ‘천하를 통일한 시황제는 죄수 70만 명을 동원해 묘소를 짓고 그 안에 황금의 옥좌와 망루를 세워 문무백관을 배치하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또한 그는 이곳에 접근하는 자를 일격에 사살할 화살발사 기계장치도 만들게 하였다. 그러나 천만세에 내 이름을 전하라던 시황제는 불과 15년을 다스렸을 뿐이다. 그러나 지하의 왕국은 2천년이 흐른 오늘 다시 발견되었고, 결국 시황제의 꿈이 이루어진 셈이 되었다. 서안에서 서쪽으로 60km를 이동하면 중국 한 시대 약 2천 년 전의 무덤들이 보인다. 이곳에는 한 시대의 관리, 장군, 황족 등이 묻혀있는데, 문무고관을 거느리고 중앙에 자리한 묘가 무제의 묘 무릉이다. 높이 46미터, 아래쪽 폭 230 미터인 묘의 크기는 세계최대의 피라미드와 비슷하다. 전쟁에서 뛰어났던 무제는 건국 이래 위협을 주어온 대 유목제국의 흉노를 치기 위해 서방의 나라 월지국과 의 군사동맹을 구상했었다.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