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조사 레포트

 1  TV홈쇼핑조사 레포트-1
 2  TV홈쇼핑조사 레포트-2
 3  TV홈쇼핑조사 레포트-3
 4  TV홈쇼핑조사 레포트-4
 5  TV홈쇼핑조사 레포트-5
 6  TV홈쇼핑조사 레포트-6
 7  TV홈쇼핑조사 레포트-7
 8  TV홈쇼핑조사 레포트-8
 9  TV홈쇼핑조사 레포트-9
 10  TV홈쇼핑조사 레포트-10
 11  TV홈쇼핑조사 레포트-11
 12  TV홈쇼핑조사 레포트-12
 13  TV홈쇼핑조사 레포트-13
 14  TV홈쇼핑조사 레포트-14
 15  TV홈쇼핑조사 레포트-15
 16  TV홈쇼핑조사 레포트-16
 17  TV홈쇼핑조사 레포트-17
 18  TV홈쇼핑조사 레포트-18
 19  TV홈쇼핑조사 레포트-19
 20  TV홈쇼핑조사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TV홈쇼핑조사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홈쇼핑의 개념
홈쇼핑이란 소비자가 쇼핑을 위해 점포를 방문하지 않고, 신문, 잡지, TV, 카달로그, 컴퓨터 온라인망 등 기타 제반 정보전달 매체로 상품을 광고하고 전화, 우편 및 기타 통신매체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하고, 대금을 회수하는 판매방식이라 정의할 수 있다
이는 판매자 입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다이렉트마케팅이며, 점포가 필요 없는 무점포 판매 혹은 통신 판매방식이라고 볼 수 있다. 홈쇼핑은 연구기관에 따라 구분하는 기준이 다소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카탈로그 홈쇼핑과 Cable TV홈쇼핑 및 온라인 홈쇼핑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특히 Cable TV홈쇼핑이라 하면 기존 매체 대신에 Cable TV를 이용한 홈쇼핑으로 통신판매형식의 새로운 유통 사업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러한 Cable TV를 통한 홈쇼핑은 광고, 판매촉진, 상품을 조합하는 형태로 Cable TV채널을 통하여 제공되어지고, 시청자인 소비자가 쇼핑프로그램을 보고 원하는 상품을 전화나 기타 통신 수단을 이용하여 상품을 주문하고 집에서 물품을 인도 받는 형태의 구매방식을 의미한다. 이로써 홈쇼핑 채널은 다양한 제품을 가정에서 싼 가격으로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TV쇼핑센터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 점이 다른 유통수단과 경쟁할 수 있는 특성이 된다고 볼 수 있겠다. 이러한 TV홈쇼핑산업이 아직 초창기이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상품을 직접 보거나 만져보지 못한 채 상품을 구매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정규 유통채널로서 그 위상을 정립하였다.
또한 TV홈쇼핑업체들은 축적된 양질의 고객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카탈로그를 이용한 통신판매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타 케이블채널을 통해 쇼핑프로그램을 송출하여 매출을 발생시키는 인포머셜사업 그리고 확보된 상품Pool과 인터넷을 결합시킨 인터넷쇼핑몰사업 등의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특정 시청자군을 대상으로 타겟마케팅을 펼치는 광고주로부터 광고를 유치하여 광고매출을 올리는 등 종합유통회사로서의 그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