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

 1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
 2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2
 3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3
 4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4
 5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5
 6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6
 7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7
 8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8
 9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9
 10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0
 11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1
 12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2
 13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3
 14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4
 15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5
 16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6
 17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7
 18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8
 19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19
 20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환경문제] 저소비경제- 휴대폰소비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들어가며

현대사회는 소비사회이다. 사학자인 게리 크로스 교수는 그의 저서 ‘모든 것을 소비하는 시대’에서 소비주의가 20세기 이데올로기 전쟁에서 승리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소비사회는 분명 강한 매력이 있고, 이러한 이데올로기가 세계의 경제성장을 이끌어 오며 사람들에게 경제적 이익과 편안함을 선사해 준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환경의 훼손이 숨겨져 있다. 발전을 위한, 다양한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과도하게 훼손된 환경은 이미 그 치유의 가능성에 대해 의심을 받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 소비자 계층은 점점 더 두터워지고 있으며, 이들의 소비행위는 지구를 더욱 더 병들게 할 것이다. 지난해 12월 26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인근에서 발생한 대규모 지진과 해일로 인한 인도양 연안 국가들의 사상 최악의 재앙은 결국 인간의 소비문화가 만든 지구의 상처가 벌어진 것이라 할 수 있다.

생태발자국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환경에 남기는 인간의 족적이 커지면 커질수록, 우리는 스스로의 목을 조르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간의 행위가 자연훼손의 심각한 원인임을 머리로는 알고 있으나, 몸으로, 마음으로 깨닫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체감하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서, 제대로 된 반향이 일어나기란 어려운 일이다.

자연환경의 훼손, 환경의 오염은 인간의 다양한 소비 행위가 만들어 냈다고 할 수 있다. 더욱 더 많은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위해서, 더욱 더 많은 이윤을 남기기 위한 인간의 다양한 행위는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행해져왔던 것이 사실이다. 제품을 하나 생산하기 위해서는 너무도 많은 자원이 낭비되고, 만들어진 제품은 그 수명을 짧게 하는 기업의 잘못된 이윤 추구 관행으로 인해 너무도 빨리 소모되고, 빨리 교체되고 만다. 이런 식으로 자원의 수많은 낭비와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이윤 추구를 위해 외면된 훼손된 자원에 대한 비용의 낭비 등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다.

그러나, 최근에 들어 다양한 사회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정부는 환경 보존을 위해 기업에 대한 각종 규제를 하고 있으며, 기업은 기업대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비자들도 환경 보존에 대한 욕구가 증대되어 환경 친화적 상품이나, 환경을 보존할 방법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서 자연을 이용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현재 인간의 행위는 자연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훼손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는 환경을 보존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꾀하기 위해 앞으로 우리가 해야 할 노력들에 대해서 간략하나마 살펴보고자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