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과 변수의 의미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속성에 따른 변수의 종류를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제시

 1  개념과 변수의 의미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속성에 따른 변수의 종류를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제시-1
 2  개념과 변수의 의미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속성에 따른 변수의 종류를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제시-2
 3  개념과 변수의 의미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속성에 따른 변수의 종류를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제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개념과 변수의 의미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속성에 따른 변수의 종류를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제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념의 의미
2. 변수의 의미
3. 변수의 종류(예를 들어서 제시)
1)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
2) 변수의 속성에 따른 분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복지조사가 과학적인 조사가 되어 과학적인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특정 사회복지적인 문제가 야기된 원인과 그 결과 사이의 관계를 정확히 밝혀내야만 근본적인 문제해결과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정 사회복지적인 문제가 야기된 원인과 결과 사이의 관계인 인과관계를 사회복지조사에서 밝히는데 개념과 변수는 매우 주요한 요소다. 이에 본론에서는 개념과 변수의 의미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속성에 따른 변수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개념의 의미
개념은 경험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어떤 대상이나 현상을 대변하는 것이다. 개념은 용어, 단어 혹은 상징으로도 표현되며, 서로 다른 개체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성을 나타내는 것이다. 특히 개념의 중요성은 이론이 개념과 개념 간의 관계에 의해 형성되는 데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정확한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개념의 의미를 명료화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그리고 개념이 훌륭할수록 더 좋은 이론을 형성할 수 있다.
1) 단순히 정신적 이미지 또는 인식이다. 즉 개념은 존재의 인식도구이다.
2) 어떤 현상이나 사물의 의미를 추상적인 용어를 사용하여 관념적으로 구성한 것이다.
참고문헌
조운희 저, 사회복지조사론, 양서원, 2015
황창순, 김형수, 노병일 외 2명 저, 사회복지조사론, 양서원 2014
하고 싶은 말
개념과 변수의 의미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속성에 따른 변수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