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

 1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
 2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2
 3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3
 4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4
 5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5
 6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6
 7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7
 8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8
 9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9
 10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0
 11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1
 12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2
 13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3
 14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4
 15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5
 16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6
 17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7
 18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8
 19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19
 20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HANGUL[한글]
2. FAMO [발묵]
3. LANDSCAPE[산수화]
4. DANCHEONG[단청]
5. 전통문화와 콘텐츠산업의 시너지 효과
6. 문화원형 콘텐츠 활용유형 분석
7. 문화산업 현장의 목소리
8. 문화원형 활성화 방안의 기본방향 도출
9. 문화원형 콘텐츠의 역할과 영역의 인식
10. 문화원형 콘텐츠의 추가개발
11. 문화원형성과 확산을 위한 체계화 추진
본문내용
유네스코에서 문맹퇴치에 앞장선 사람에게 주는 상 이름은 세종대왕상이라든가, 문자의 가장 발달된 형태인 음소문자이며 각각의 글자가 발음기관과 대응한다든가, 28글자만 익히면 세상의 모든 소리를 읽고 쓸 수 있게 된다든가, 똑똑한 사람은 한나절이면 모두 깨우칠 수 있다든가, 세계에서 유일하게 누가 어떤 목적으로 만든 문자인지가 명확하게 밝혀진 문자라든가 등등의 수많은 기능적인 자랑거리들을 빼두고서라도, 한글은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우수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이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철학처럼 가로와 세로, 선과 원과 사각형의 조합으로 된 한글은 그 형태가 단순하고 글자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이처럼 단순하다는 것은 타이포그래피로서 꾸미고 변형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수 있다는 의미도 된다.
글자를 단순한 형태로서 조형적 측면을 봐도 한글은 변형되고 조합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또한, 한글은 단순히 자음과 모음을 따로 쓰는 게 아니라 그것들을 모아서 하나의 글자를 만들기 때문에 매우 다채로운 형태가 나타난다. 이런 다양한 형태는 수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좋은 소재가 되기도 한다. 한글을 의상 디자인에 접목한 이상봉 디자이너와 같이 한글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

문화원형콘텐츠의 직접적 수익창출 지양
- 상업적 수익은 민간을 통해 발생
• 풍부한 문화자원으로서 콘텐츠산업에 이바지
• 콘텐츠를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창달
하고 싶은 말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 FAMO [발묵]. LANDSCAPE[산수화]. 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