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문화의 이해

 1  호주문화의 이해-1
 2  호주문화의 이해-2
 3  호주문화의 이해-3
 4  호주문화의 이해-4
 5  호주문화의 이해-5
 6  호주문화의 이해-6
 7  호주문화의 이해-7
 8  호주문화의 이해-8
 9  호주문화의 이해-9
 10  호주문화의 이해-10
 11  호주문화의 이해-11
 12  호주문화의 이해-12
 13  호주문화의 이해-13
 14  호주문화의 이해-14
 15  호주문화의 이해-15
 16  호주문화의 이해-16
 17  호주문화의 이해-17
 18  호주문화의 이해-18
 19  호주문화의 이해-19
 20  호주문화의 이해-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호주문화의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호주에 대해서
2. 호주의 지역적 환경
3. 호주의 역사
4. 호주의 음식
5. 호주의 사회와 문화
6. 호주의 스포츠
7. 호주의 교육
8. 호주의 여행지
본문내용
1) 대륙

호주는 대륙 전체를 영토로 하는 유일한 국가이다. 760만㎢에 달하는 내륙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섬이자 지구에서 가장 작은 대륙이다. 또한 호주 대륙은 평균 해발고도가 330m밖에 되지 않아 세계에서 가장 낮은 대륙이기도 하다. 호주는 최북단에서 최남단까지 약 3700km, 동쪽 끝에서 서쪽 끝까지 약 4000km의 길이를 가지고 있다.
면적을 기준으로 볼 때 호주는 러시아, 캐나다, 중국, 미국 그리고 브라질 다음으로 넓은 국가이다. 이 면적은 세계 6위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인구는 상대적으로 적어서 1,830만명 밖에 되지 않는다.

2) 자연 환경과 기후 변화
① 자연 경관
호주의 자연 경관은 매우 독특하다. 서부와 중부에는 모래로 이루어진 거대한 사막과 자갈평원이 있고 동부는 평평한 고원과 좁은 협곡을 끼고 있는 평원지대로 이루어진다. 해안지대에는 넓은 모래 해변과 풍부한 섭생이 있어서 자연 환경이 다양하다. 시드니의 서쪽에 자리하는 블루 산의 깎아지른 듯 한 절벽과 브리스번의 북쪽에 있는 글래스하우스 산의 거대한 용암지대, 아델레 이드의 남부해안으로 펼쳐지는 평원지대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의 풍광을 자랑한다.

② 기후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해 있고 그 광대한 크기로 인하여 기후는 열대에서 온대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북부지역의 80%, 서부 호주 지역의 40%는 열대 기후에 속해있고 그 나머지 지역은 온화한 온대기후에 속해 있다. 호주의 여름은 12월에서 2월까지이다. 한여름이라 하더라도 우리나라처럼 끈적거림이 없어서 좋다, 가을은 3월에서 5월, 겨울은 6월에서 8월까지, 그리고 봄은 9월에서 11월까지이다. 가장 추운 지역은 타즈마니아섬의 고원지대와 호주 대륙의 남동 해안지역이므로 이 지역으로 갈 때에는 기후에 적합한 의류를 준비해야 한다. 호주의 햇살은 강하다 못해 따가울 정도이니 장시간 외출 시에는 선 크림을 바르고 선글래스를 꼭 챙기는 것이 좋다. 주로 밤에 비가 많이 오는 편이고, 낮에 비가 오더라도 우리나라처럼 하루 종일 비가 오는 것이 아니라 소나기처럼 내리는 경우가 많다.

③ 호주의 자연 보전 노력
호주는 에너지와 운송, 수목자원분야에서의 지구 온난화와 온실효과를 야기하는 가스 등의 과다유출을 경고한 바 있다. 국립 유산 신탁의 자금은 수목의 감소를 중단시키고 토지를 재생시키며 온실효과를 야기하는 가스의 절감에 사용된다. 그리고 호주인들은 국가의 쓰레기 절감 정책에 따라 재활용과 재생을 생활화하고 있다.
호주는 자연환경을 수호하고 지구온난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국제기후협약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바 있다.
참고문헌
www.naver.com 네이버 백과사전
www.empas.com 엠파스 백과사전
www.austraila.or.kr 주한호주대사관
http://user.chollian.net/~amyc11 빨간망토 도도의 호주 알기
www.hojugagi.com 은비까비의 호주가기
이덕안, 「지구촌 나들이 호주」, 푸른길, 2000
김기영 역, 「가자 세계로, 오스트레일리아」, 서울문화사, 2001
일본JTB출판사업국, 이규원 역, 「오스트레일리아(2002~2003),골드코스트․케언스․시드니․그레이트배리어리프․퍼스)」, 한길사, 2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