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문화의 이해

 1  태국문화의 이해-1
 2  태국문화의 이해-2
 3  태국문화의 이해-3
 4  태국문화의 이해-4
 5  태국문화의 이해-5
 6  태국문화의 이해-6
 7  태국문화의 이해-7
 8  태국문화의 이해-8
 9  태국문화의 이해-9
 10  태국문화의 이해-10
 11  태국문화의 이해-11
 12  태국문화의 이해-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태국문화의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Ⅰ. 개관

✿ 태국의 상징
태국과 왕가의 상징으로는 까루다(Garuda)가 있는데 반신 인간 반신 새의 형상을 하고 있다. 까루다가 상징하는 주요한 점은 왕이 인정, 후원, 보증함에 있는데, 까루다 표식을 사용하는 회사의 경우 왕으로부터 보증을 받은 것으로 간주되어 외국과의 경제활동상황에서 신용도가 높게 평가된다
✿ 수도 : 방콕 (Bangkok, BKK)
✿ 종교
국민의 90% 이상이 불교 신자(소승불교 Theravada Buddhism)인 불교 왕국이다. 불교는 태국인들의 일상생활과 매우 밀접하게 관계를 맺고 있으며, 태국인들에게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남자라면 일생 동안 3개월 이상은 출가를 하여 승려 생활을 해야만 하는데, 심지어는 국왕에게도 적용될 정도로 엄격하다. 승려는 뭇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지만, 엄격한 계율을 지키며 생활해야 한다. 아침 일찍 황색 가사를 걸친 채 탁발을 나서는 모습을 태국에서는 쉽게 볼 수 있다.

✿ 인구
인종구성은 타이족이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계가 13.5%, 말레이계가 2.9%, 기타 2.5%이다. 기타 소수 종족으로는 인도인, 베트남인, 크메르인, 미얀마인 및 고산족이 있는 복합민족국가이다.

✿ 국토
국토의 면적은 약 513,000㎢이며 남북의 길이는 약 1,645㎞이고 동서로 가장 넓은 부분은 785㎞, 가장 좁은 부분은 12㎞이다. 면적은 남북한을 통합한 우리나라의 전체 면적의 약 2.5배가 되고 남한의 약 5배에 달한다. 흔히 태국 국토의 지형을 코끼리 머리 또는 자루달린 도끼의 모습이라고 표현한다.

✿ 기후
태국의 기후는 고온다습한 아열대성 기후이며 기상조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열대 몬순 기류이다. 즉 전국의 연평균기온이 약 28℃로 더우면서 연평균 습도는 약 70%이다.
계절은 여름, 우기, 그리고 겨울의 3계절로 구분하는데 강수량에 따라 우기와 건기로 양분하기도 한다.

✿ 언어
태국은 동남아 인도차이나 반도에 있는 입헌 군주국이며 ‘태국어’는 국민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타이족이 사용하는 언어로 태국의 국어로 사용되고 있다. 태국 문자는 모음 32, 자음 42자로 이루어진 표음 문자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