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아이 치료 레포트

 1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1
 2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2
 3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3
 4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4
 5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5
 6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6
 7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7
 8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8
 9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9
 10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10
 11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내면아이 치료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시작하는 말

2. 내면아이의 개념(Concept of the Inner Child)

3. 인간발달 단계와 내면아이 치료

4. 상처 입은 내면아이의 문제(The Problem of the Wounded Inner Child)

5. 상처 입은 내면아이와 상호의존증(The Wounded Inner Child&Co-dependence)

6. 상처받은 내면아이의 치유(Healing of the Wounded Inner Child)

7. 내면아이의 치료와 목회상담

8. 마치는 말: 하나님의 치유의 에이전트로서의 목회상담
본문내용
4. 상처 입은 내면아이의 문제(The Problem of the Wounded Inner Child)

1) Erikson
우리 모두는 각자의 어린 시절의 각 발달시기에 따라 단계적으로 받아들여져야만 했던 지극히 정상적이며 당연한 의존적이며 발전적인 욕구들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의존적인 욕구들이 충분히 채워지지 못했을 때,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처 입은 내면아이’를 품은 채로 어른이 된다. 이렇게 어린 시절에 아이로서 당연히 경험하고 받아 보았어야 할 신뢰와 안전한 환경, 사랑과 관심을 제대로 받지 못한 채 상처 입은 내면 아이를 가슴에 품은 채로 겉만 성장한 성인 즉, ‘성인아이(Adult Child)’로 살아간다.

2) Bradshaw
사람들이 겪는 모든 불행의 가장 큰 원인은 아직 치유되지 않은 ‘상처 입은 내면아이’로 인한 것이며, 만약 우리가 내면아이를 발견하고 돌보지 않는다면 그 아이는 성인이 된 우리의 인생에 계속적인 악영향을 끼치면서 모든 것을 엉망으로 만들어 버릴 것이라고 주장한다. 어린아이의 성장이 저지되거나 감정이 억제되었을 때, 특히 화가 났거나 마음에 상처를 받았을 때의 감정들을 그 아이가 그대로 가진 채 자라나서 성인이 된다면, 그 화나 있고 상처 입은 아이는 어른이 된 후에도 계속해서 그의 내면에 자리 잡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내면의 아이는 그 사람이 성인으로서 살아가는데 계속해서 파괴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는 것이다. [내용 중략]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내면아이 치료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내면아이의 개념(Concept of the Inner Child), 인간발달 단계와 내면아이 치료, 상처 입은 내면아이의 문제(The Problem of the Wounded Inner Child), 상처 입은 내면아이와 상호의존증(The Wounded Inner Child&Co-dependence), 상처받은 내면아이의 치유(Healing of the Wounded Inner Child), 내면아이의 치료와 목회상담 등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 자료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