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체계론-한국군 군사력 건설에서 무기체계의 기능별 발전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1  무기체계론-한국군 군사력 건설에서 무기체계의 기능별 발전방향에 대해 논하시오-1
 2  무기체계론-한국군 군사력 건설에서 무기체계의 기능별 발전방향에 대해 논하시오-2
 3  무기체계론-한국군 군사력 건설에서 무기체계의 기능별 발전방향에 대해 논하시오-3
 4  무기체계론-한국군 군사력 건설에서 무기체계의 기능별 발전방향에 대해 논하시오-4
 5  무기체계론-한국군 군사력 건설에서 무기체계의 기능별 발전방향에 대해 논하시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무기체계론-한국군 군사력 건설에서 무기체계의 기능별 발전방향에 대해 논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서론

최근 우리가 맞이한 한반도 전략환경의 변화는 과거 북한의 대량의 재래식 위협 대응에서 탈피하여, 적의 비대칭 전략에 대한 다양한 위협에 대한 철저한 대응을 요구하고 있다.
최근에 북한의 주기적인 핵실험으로 촉발된 북한의 핵 위기는 시한성 전략표적 정밀타격체계(Kill Chain), 한국형 탄도미사일 방어체계(KAMD),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등 북한의 핵 대응 전력증강사업들의 추진을 요구하고 있다.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사건은 서북 도서 중심의 국지도발 대응 전력증강사업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서해방어 사령부가 창설되었다.
이러한 북한의 위협 및 도발 대응 위주의 군사력건설 방식에 따라 미래 어느 시점에 주변국과 무력충돌이 발생하는 걸 대비해야 한다. 이 또한 관련된 전력증강사업의 추진을 강요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북한의 위협과 주변국의 위협에 대비한 전력발전의 필요에도 불구하고, 우리 의 안보를 위해서 국가방위산업 발전과 선진강군을 위해서 국방 전력소요기획체계 발전방향리의 재정 여건상 국방비의 증가폭을 신정부가 표명한 재정증가율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가정하더라도 국군이 요구하는 수준의 군사력건설은 어렵다.
한편, 외국의 경우도 국방재정 여건의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력소요기획체계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그 중심으로 능력기반평가를 토대로 하는 기반 소요기획체계의 구축하고 있다.
우리의 입장은 새로운 체계의 국방 개념을 검토하여, 수용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논의해야 할 시점이라 생각된다. 군사력건설 환경과 여건의 변화는 우리 국군이 전략적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요구능력을 찾아내어 방위력개선사업으로 연계하는 소요기획의 전반적인 체계도 변화된 상황에 상응하는지 검토를 요구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제목그대로 입니다. 참고하세요. 무기체계론 관련된 내용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 순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