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우리가 노출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캐릭터에

 1  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우리가 노출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캐릭터에-1
 2  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우리가 노출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캐릭터에-2
 3  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우리가 노출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캐릭터에-3
 4  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우리가 노출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캐릭터에-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우리가 노출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캐릭터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광 고 학
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 (우리가 노출되게 되는 다양한 광고 캐릭터에 대하여 조사한 후 조사된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성, 캐릭터 별 노출되는 소비자 유형, 본인이 생각하는 미래형 캐릭터에 대해서 제시하시길 바랍니다. 단, 캐릭터는 국.내외 포함이며 10개 내.외로 조사 및 분석하시오)
1. 국.내외 다양한 광고 캐릭터
1. 영화‘스파이더맨’
영화 ‘스파이더맨’을 이용한 광고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스파이더맨이 맨 처음 나온 시점은 2002년이다. 그때부터 현재까지 시리즈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이다.
이 영화에서 나오는 주인공 스파이더맨은 평범한 주인공이 갑작스럽게 거미에게 물려 어느날부터인가 거미처럼 거미줄을 내뿜고 하늘을 날며 싸움을 잘하는 등 신비로운 능력이 생기면서 나쁜사람들과 싸우며 나라를 지키는 영웅 히어로물 영화이다.
남녀노소 인기를 끌었고, 그 이후 스파이더맨을 이용한 광고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1)살충제 광고 : 첫 번째 사진은 살충제 광고의 한 장면이다. 현재 외국에서 판매하고 있고, 한국에서도 외국사이트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이 사진은 현재 광고하고 있는 살충제이다. baygon이라는 살충제 회사에서는 살충제가 너무 강력해서 스파이더맨까지 죽일 수 있다는 것을 재치 있게 표현했고, 광고는 SNS상에 많이 공유되어 큰 인기를 얻었다.
2)헌혈광고 및 포스터 : 두 번째 사진은 헌혈을 위한 광고이며 포스터의 한 장면이다. 현재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헌혈을 하기를 권유한다. 아픈 사람들을 위한 봉사활동의 일부인데, 영화 속 히어로인 스파이더맨을 이용하여 스파이더맨의 상징인 거미줄 쏘는 모습을 수혈하는 모습으로 표현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영웅도 평범한 사람들과 동일하게 헌혈하여 아픈 사람을 돕는다는 식으로 광고효과를 내고 있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참신함을 돋보여 공익광고 부문 수상을 받기도 했다.
3)캐릭터를 이용한 물건효과 : 요즘은 캐릭터를 이용한 물품들이 유행하고 있다. 아이들은일반 캐릭터보다 히어로, 영웅 캐릭터를 좋아한다. 그러다보니 영웅캐릭터로 만든 아이들 용품이 늘어나고 있다. 옷이나 물 컵, 장난감처럼 캐릭터를 그려 넣으면 더 잘 팔리는 효과도 있고 아이들도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 그 외에 스파이더맨을 그려넣은 양말, 우산, 도시락통, 이불 등 많은 곳에서 판매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스파이터맨 (세계 애니메이션 백과, 네이버 스파이더맨 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조회 및 많은 이용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