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

 1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1
 2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2
 3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3
 4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4
 5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5
 6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6
 7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7
 8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8
 9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9
 10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10
 11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11
 12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12
 13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13
 14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14
 15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15
 16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16
 17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디어] Virtual Reality(가상현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 론

Ⅱ.본 론


1.Diane Gromala

2.UCLA Department of Design - Media Arts

3.SPONGE

4.Goergia Tech

5.ITP Overview

6.Virtual Reality에 대한 비판적인 견해들


Ⅲ.결 론


본문내용
‘디지털’ 이라는 단어가 언제부턴가 생활의 일부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초등학생에게도 보편화되고 있는 휴대폰도 10여년 전에 이미 아날로그와의 단절을 시작했고, 냉장고. TV 등도 디지털 기술과 손을 잡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디지털 미디어의 핵심은 컴퓨터다. 컴퓨터의 발명으로 인해 인류는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큰 변화를 만끽하고 있다. 이것과 맞물려 초고속 인터넷의 확산은 미래에 대한 예측마저 불가능하게 한다. Web의 등장과 상업성을 기반으로 한 엄청난 성장과 보편화 그리고 더 나아가 'Virtual Reality' 의 가속적인 성장은 대다수의 이론가들에게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것이 단순히 새론운 세상을 열기 위한 진통의 하나로 보고 넘어가야 하는 것인가? 그렇다면 왜 과거 신문이나 잡지, TV, 영화와 같은 미디어가 등장하고 성행했을 때 그것들에 대한 경각심이나 우려를 표명하지 이들이 지금처럼 많지 않았을까?
맥루한이 언급한 바와 같이 미디어는 인간의 의식과 사고를 외연화하는 하나의 도구이다.
지금처럼 디지털 기술과 결합한 다양한 미디어가 존재하지 않았던 과거에는 과연 어떠한 방법으로 사고를 표출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었을까? 이것에 대해, 플라톤은 기억에 바탕을 둔 목소리, 즉 구술이야말로 진정한 ‘이데아’ 로 보고 기억을 무시한 글쓰기는 ‘미메시스’로 취급했다. 고대 그리스 시대에는 인간의 관념과 의식을 직접적으로 구술로 표출한 것이다. 이러한 구술문화는 15C 쿠텐베르크의 인쇄활자의 발명에 의해 일대 혁명을 맞게 되었다. 축적된 인쇄술을 바탕으로 19C 중반에는 신문과 잡지, 책은 대중 미디어로서 자리를 확고히 잡게 되고, 경쟁상대가 없는 상황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해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