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파음악]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Op.6 에 대한 작곡자적, 작품적, 문화사적, 해설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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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낭만파음악]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Op.6 에 대한 작곡자적, 작품적, 문화사적, 해설적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작곡자 생애 / 주요 작품 / 연대기
2. 작곡적,작품적 특징
3. 작곡 당시의 문화사적 특징
4. 작품 해설 및 분석

본문내용
1. 생애와 연대기
(1) 탄생
'멘델스존'은 1809년 2월 3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나, 1847년 11월 4일 역시 독일의 라이프찌히에서 38세로 세상을 떠난 독일 낭만파 작곡가이다. 유복하고 교양이 넘치는 유태계의 부르주아 가정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 아브라함 Abraham은 사려 깊은 은행가로서 그의 아버지 역시 저명한 철학자 모제스 멘델스존 Moses M. (현대의 플라톤)이었기 때문에, "저명한 아버지의 아들이었던 나는 이제는 저명한 아들의 아버지이다"라고 말하기를 좋아했다. 아브라함은 네 아이(파니 Fanny, 펠릭스, 레베카 Rebecca, 파울 Paul)에게 탄생과 함께 루터파 그리스도교의 세례를 받게 하고 일가의 성에 바르톨디라는 이름을 덧붙였다. 이것은 잘로몬 Salomon 가문 출신의 아내 레아 Lea의 남동생이 소유하고 있던 땅의 이름에서 딴 것이다. 1813년(4) 베를린으로 이사한 후 아브라함과 레아도 1822년(13)에 개종했다. 그들은 아이들에게 평온하고 따뜻한 가정에 더하여 엄격하면서도 조숙한 재능을 개화시키는 데 알맞는 교육을 시켰다.

(2) 적절한 교육
예술에의 감수성을 타고난 아브라함도 음악가는 아니었다. 멘델스존 가문의 아이들이 음악가적 자질을 이어받은 것은 오히려 어머니 레아와 그 가계에서였다(레아의 숙모 사라 레비 Sara Levy는 빌헬름 프리데만 바흐가 총애한 제자였다). 파니는 훌륭한 피아니스트였고(펠릭스 때문에 그 존재는 희미해졌지만 얼마간 작곡의 재능도 가지고 있었다), 레베카는 노래를 불렀으며, 파울은 첼로를 잘 연주했다. 평생 깊은 애정으로 맺어진 파니와 펠릭스에게 있어서 모친은 최초의 선생이었다. 1816년(7) 파니가 11세, 펠릭스가 7세 때 부친을 따라서 파리로 나온 두 사람은 거기에서 베토벤이 좋아한 피아니스트 마리 비고 Marie Bigot의 레슨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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