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일하는가

 1  우리는 왜 일하는가-1
 2  우리는 왜 일하는가-2
 3  우리는 왜 일하는가-3
 4  우리는 왜 일하는가-4
 5  우리는 왜 일하는가-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우리는 왜 일하는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중대한 질문
3. 잘못된 근거
4. 일이 좋은 경우
5. 좋은 일은 어떻게 나쁜 일로 변하는가
6. 아이디어 기술
7. 일의 미래
8. 나오며
본문내용
들어가며

우리는 왜 일할까? 월급 그리고 그로 인한 생계 가장, 짠한 이야기들 투성이다. 하지만 여기 에서 자아실현 스스로 하고자 하는 의욕, 성취감을 잃은지는 오래다. 이 책을 보며 많은 것을 느끼며 반성하게 되었다. 그러면 우리가 왜 일을 해야 하는지 다음에서 살펴보자.

경제학자들과 정치사상가들의 아이디어는 그것이 틀릴 때든 옳을 때든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힘을 지닌다. 실제로 세상은 거의 그 아이디어들에 의해 돌아간다. 자신은 지식인들의 영향력에서 꽤 벗어나 있다고 믿는 현실적인 사람들도, 보통은 죽은 경제학자들의 노예다. - 존 메이너드 케인즈

중대한 질문

우리는 왜 일하는가? 매일 아침 즐거운 활동으로 가득한 삶을 살지 않고 왜 침대 밖으로 억지로 기어나오는가? 물론 생계를 위해서라고 답할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일에 만족하는 사람들에게서 일을 왜 하는지에 관해 물어보면 돈 이야기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 돈과 상관없이 사람들이 일을 하는 이유는 설득력이 있다. 일에 만족하는 사람들은 자기 일에 몰두한다. 일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보다 훨씬 자주 자기 일에 몰입한다. 도전 정신이 샘솟고 그들의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하게 한다. 또한 자신이 많은 책임을 맡고 있다고 느끼며 업무 시간에 어느 정도의 자율성과 재량권을 갖는다. 이를 통해 전문 지식을 쌓거나 정통함의 경지로 나아간다.
더욱이 이러한 사람들은 일을 사회활동의 기회로 여기며 팀의 일원으로서 업무를 처리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기회를 많이 접한다. 끝으로 자신이 하는 일이 의미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에 만족하며 임한다. 물론 이러한 면모를 모두 갖춘 직업은 극히 드물다. 하지만 왜 절대다수의 사람들은 일에서 이러한 부분들을 찾거나 얻지 못하는가?

잘못된 근거

가능한 편하게 살고자 하는 바람은 모든 인간의 고유한 관심사다. 그리고 아주 힘든 어떤 업무를 수행하든 수행하지 않든 수입이 거의 똑같다면 그 사람은 허용되는 한에서 아주 부주의하고 어설프게 그 일을 할 것이다. -국부론 애덤 스미스
참고 자료
하고 싶은 말
우리는 왜 일하는가에 대한 명쾌한 해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