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1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1
 2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2
 3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3
 4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4
 5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5
 6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대상기관: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2. 기준(평가내역)

3. 상황 기술 및 분석
1) 교양 과정
2) 전문 과정
3) 열린 강좌
4) 기획 과정

4. 평가

5. 참고자료
본문내용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 기관의 장단점을 기관운영의 원리에 따라 평가하기
- 프로그램 관리 차원에서 기관의 프로그램 특성 분석 및 평가
- 지역사회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평가하기(학습동아리, 학습조직)
- 홍보 및 마케팅 차원에서 평가하기.

1. 대상기관: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민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교양교육과 전문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대학이 보유한 지성과 전문성을 사회와 함께 나누는 서울대학교의 평생교육 전담기구이다.
(1) 국내 최고 수준의 시민교양교육 제공
서울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 강의 수준의 고급 지식과 교양을 개방함으로써 한국의 시민지성을 리드하는 품격 있는 교양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2)평생학습사회의 계속전문교육 플랫폼 개발
이직과 전직의 일반화, 조기 은퇴, 고령화 사회 도래 등으로 지속적인 경력 개발이 요구되는 장년층과 노년층을 위한 선도적인 교육체제를 구축한다.
(3) 혁신적 창의 교육모형 실험
학과·학제 간 융합 교육과정과 사회 각계에서 요구하는 실용적이고
참고문헌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기관으로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선정하여 기준(평가내역)으로 <프로그램 관리 차원에서 기관의 프로그램 특성 분석 및 평가>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를 자세히 하였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