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30대이상을 위한 mp3플레이어`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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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30대이상을 위한 mp3플레이어`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P.3
2. 본 론
1. 기 업 소 개...........................................................................P.3
(1) 브랜드 컨셉............................................................P.3
(2) 기업의 철학...........................................................P.3
(3) 재무 정보..............................................................P.4
2. 기업목표................................................................................P.4
(1) 경영목표..........................................................................P.4
(2) 마케팅 목표.....................................................................P.5
3. 시장 환경 분석.............................................................P.5
(1) MP3플레이어의 시장성 분석.....................................P.5
(2) 연령대별 MP3플레이어 수요자 경향...........................P.7
(3) 소비자 선호도 분석 ................................................P.9
(4) 경쟁사 분석 ..........................................................P.10
4. 내/외부 환경분석...........................................................P.11
5. S.W.O.T 분석...............................................................P.12
6. STP Stategy................................................................P.13
(1) segmentation........................................................P.13
(2) Targeting..............................................................P.13
(3) Positioning............................................................P.14
7. Marketing mix..............................................................p.16
(1) Product.................................................................P.16
(2) Price.....................................................................P.17
(3) Place....................................................................P.17
(4) Promotion..............................................................P.18
3. 결 론
8. 평가............................................................................P.24
(1) 재무재표................................................................P.24
(2) 평가......................................................................P.24
9. 예측 및 결론................................................................P.25
♤ 참고문헌.....................................................................P.25

본문내용
제품 도입기에 MP3플레이어가 틈새 가전으로 인식 되어지다 최근 MP3플레이어 기기의 보급, 확대가 가속화되면서 소니, 삼성, 애플 등의 대기업의 시장 참여 또한 가속화 되고 있다. 이런 대기업의 시장참여는 시장의 저변확대라는 장점이 있는 반면,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업체간 무리한 가격 경쟁을 초래하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자본구조와 브랜드 가치를 가진 중소업체를 도태시키는 단점도 있다.
국내 MP3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1위의 아이리버는 이런 상황 속에서 세계 최초의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해 출시 6개월 만에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했던 저력, 직원의 50%가 연구원일 정도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한발 앞서는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의 작은 중소기업에서 세계적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다.

1. 기업소개
아이리버는 3가지의 기업이념을 가지고 있다. 고객을 사랑하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고객의 사랑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하나된 기업이 되고자 하며 독특한 브랜드로서 남들이 하는 같은 길을 가는 기업이 아닌 독특한 길을 만들어 가는, 기존의 고정관념과 구태의연한 규칙을 깨고 새로운 규칙을 세울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또한 어제의 나를 경쟁상대로 삼아 늘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하며 그 변화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사회에서도 가슴으로 서로 통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자 하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레인콤 2004년 사업 보고서 (http://www.reigncom.com/)
하나증권 레인콤 분석 자료 (하나증권 리서치)
아이리버 홈페이지 제품소개 (http://www.iriv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