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이해

 1  사진의이해-1
 2  사진의이해-2
 3  사진의이해-3
 4  사진의이해-4
 5  사진의이해-5
 6  사진의이해-6
 7  사진의이해-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진의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안셀 아담스와 역사적 배경
2. 존 시스템
3. 적정노출의 이해
4. 앙리카르티에-브레송과 역사적 배경
5. 결정적 순간
6. 앙리카르티에-브레송의 사진을 보고 느낀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모든 사진 속에는 항상 두 사람이 존재 한다 사진가 그리고 감상자” 사진이란 것은 무엇일까? 나의 일상 중 기억하고 싶은 장면을 프레임 속에 저장하여 꺼내볼 수 있는 하나의 추억 저장 장치가 아닐까 싶다. 내가 찍은 사진이라면 한 장의 사진으로도 모든 것을 생각이 나겠지만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을 볼 때면 그 사진만으로 많은 상상을 하게 될 것이다.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두 명의 사진작가를 알게 되었다. 아름다운 풍경을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 빛을 효과적으로 읽고 카메라 메커니즘과 필름에 프린트되는 톤까지 선택하며 자신이 보고 느낀 풍경을 필름에 담으려 노력한 안셀 아담스와 세상에 포토저널리즘을 소개하며 세부와 감정을 포착하는 예리한 눈을 가진 앙리카르티에-브레송 이 장에서는 두 명의 작가를 소개해 보려한다.

Ⅱ. 본론
1. 안셀 아담스와 역사적 배경
20세기 마지막 낭만파 풍경 사진가라고 불리는 안셀 아담스 풍경사진의 전설이라고 불리우는 그의 어린 시절은 전설이라는 수식어와는 다르게 학교에서는 적응을 못하고 어려움을 겪었다. 게다가 지진으로 인해 코가 휘어져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까지 얻게 되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에 적응하지 못한 안셀 아담스는 집에서 홀로 공부하여 학위를 따내야 했다. 열두살부터 시작한 피아노는 산만했던 그를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던 대상이 되었다. 그렇게 음악가의 길로 접하게 된 그는 훌륭한 음악가가 되기 위하여 거친 훈련과 정교함이 후에 사진 작업과 글쓰기에 큰 영향을 주었다. 어린 시절의 그는 자연과 벗이였다. 골든 게이트 해협의 야생산책을 즐겼으며 거의 매일 로보스크릭(Lobos Creek) 길과 모래언덕을 하이킹하였다. 광활한 서부 풍경은 그의 뜨거운 가슴을 식혀줄 유일한 시간 이였다. 특히 요세미티와 시에라 지역은 그가 준비하였던 음악을 버리고 사진작가로서의 길을 살게한 장소 중 하나다. 그곳에서 그는 ‘위대한 자연의 제스처(the great earth gesture)’에 의해 변화하였다. 그는 그곳에 첫눈에 반하게 되었고 그가 느꼈던 그 웅장하고 장엄하였던 풍경을 하나하나 사진에 담기 시작하였다. 1916년부터 사망할 때까지 그 지역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냈다. 안셀 아담스는 1919년에 시에라 클럽(이에라 네바다를 보존하고 보호하는 단체)에 가입하여 활동하였고, 이사이자 요세미티의 보호자로 자리 잡으며, 죽는 순간까지 환경보호 활동으로 생을 마감하였다.
참고문헌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Henri Cartier-Bresson] - 프랑스의 사진작가 (인물세계사)
505 오페더트 계곡, 프로방스, 1977. 종이의 잉크, 24×30.5cm 개인소장, 파리
501 위대한 화가, 2009. 8. 20., 마로니에북스
앙리 카르티에-브레송 그는 누구인가?, 2003. 3. 20 까치글방
앙리 카르티에-브레송,「재빠르게 잡은 이미지」, 파리 베르브 출판사,1952
하고 싶은 말
사진의 이해 레포트 자료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