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

 1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1
 2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2
 3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3
 4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4
 5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5
 6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6
 7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7
 8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8
 9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9
 10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10
 11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11
 12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12
 13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13
 14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14
 15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인터넷 포탈사이트
2.바이두 기업
3.중국시장에서의 바이두
4.바이두의 방향성
본문내용
1. 인터넷 포털 사이트란?

포털사이트는 원래 의미는 남의 집을 방문할 때 현관(portal)을 지나게 된다는 것에서 유래된 용어로, 네티즌이 인터넷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연결되는 곳으로 인터넷에 들어가는 관문 역할을 하는 인터넷 사이트다

초기에는 인터넷을 항해하기 위한 출발점으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하였으나 현재는 특정 테마를 가지고 한 영역에서 전문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나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사이트를 통해 제공받는 서비스를 의미하기도 한다. 포털 사이트는 이메일 계정을 발급해주거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해주며 각종 생활정보, 정보검색, 오락, 쇼핑, 학습정보 및 사용자가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정보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능한 한 많은 사용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 유지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한 측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네이버가 종합포털로서 검색엔진의 역할까지 도맡아 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중국의 포털사이트는 종합포털사이트와 검색포털사이트(검색엔진)로 나뉘게 된다. 여기서 종합포털사이트란 사용자가 웹사용자가 필요로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모아놓은 곳을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q.q.com이나 sina.com등이 있다. 그러나 검색포털은 검색 본연의 기능에 초점을 맞춘 사이트로 그 첫페이지부터 매우 단순한 모습으로 복잡한 종합포털과는 다른 모습을 보인다. 중국에서는 baidu와 google china가 대표적인 검색포털이다.

(사진1. QQ.com) (사진2. Baidu) 2. 바이두 기업소개

바이두(중국어: 百度, 병음: b?i d?, 나스닥: BIDU)는 중국의 검색 엔진이다. 중국 최대의 검색 엔진으로서 유명하며 알렉사닷컴 트래픽 측정 기준으로는 세계 상위권에 있다. 2005년 8월 5일에 미국 나스닥에 상장하였고 2006년 12월에는 일본에도 진출하여 2007년 3월에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고 2008년 1월 23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바이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