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세-5세 유아가 볼 만한 부모의 사랑을 주제로 한 그림책 세 권 골라서 소개하고, 그 중 한 권은 읽기방법이나 관련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하시오

 1  만 3세-5세 유아가 볼 만한 부모의 사랑을 주제로 한 그림책 세 권 골라서 소개하고, 그 중 한 권은 읽기방법이나 관련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하시오-1
 2  만 3세-5세 유아가 볼 만한 부모의 사랑을 주제로 한 그림책 세 권 골라서 소개하고, 그 중 한 권은 읽기방법이나 관련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하시오-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만 3세-5세 유아가 볼 만한 부모의 사랑을 주제로 한 그림책 세 권 골라서 소개하고, 그 중 한 권은 읽기방법이나 관련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아동문학
주졔 : 만 3세-5세 유아가 볼 만한 부모의 사랑을 주제로 한 그림책 세 권 골라서 소개하고, 그 중 한 권은 읽기방법이나 관련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하시오.
서론
우리의 정서는 유교에 중심을 둔다. 그러므로 부모와 자녀 간의 사랑을 굉장히 중시하지만, 이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혈연’ 이라는 그 미묘한 감정과 이음선에 대해선 꾸준히 논의 되어온 바이다. 아이들은 자신을 양육해준 부모에게 자연스럽게 고마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너무 당연한 것이 되는 순간 아이들에게 존중이 약해질 수 있는 바이다. 또한 부모로서의 메커니즘에 대해서 기본적인 학습이 이루어져야만 추후 부모가 된다는 것에 대해서 상상해볼 수 있는 여지 역시 줄 수 있는 것이라 본다. 그러므로 부모의 사랑에 대해서 유아들이 학습하고, 익히게 하는 것은 소홀히 할 수 없는 바라고 보인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자기의 수고에 대해서 자녀가 알아주는 고마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국가는 정기능을 할 수 있는 사회구성원을 키워낼 방법론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선 본론에서 책을 소개하고, 읽기방법 및 관련 활동 아이디어를 살펴보도록 한다.
본론
부모의 사랑을 학습할 수 있는 책 소개
- 가족의 사랑을 배우는 그림책 시리즈를 중심으로
바르벨 하스 작가가 글, 그림을 모두 담당한 이 동화는 주변 탐색 및 사회성 발달 과정에서 정서적인 안정이 중요한 아이들을 위해 ‘부모가 자신을 지지해줄 것이라는 믿음’을 줄 수 있을 만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다. 이러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작가는 유아의 상황을 꼬마 곰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과 행동을 그림책으로 전달한다.
각 권 소개
1. 우리 엄마가 가장 좋아요!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